“얼굴 가까이 보려고” 요즘 20대, 하루 5만원 삼성폰 빌려쓴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의 새로운 스마트폰 '갤럭시S24 울트라' 카메라가 화제가 되면서, 제품을 대여하는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
아이폰을 선호하는 10·20대들도 카메라 기능 때문에 공연장 필수품으로 삼성 갤럭시를 찾는다.
아이폰 선호도가 높은 10·20대들이 아이폰을 사고, 삼성 갤럭시를 빌려 쓰는 기이한 현상까지 벌어지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박영훈 기자] “콘서트 필수 아이템 삼성폰 빌려요”
“‘덕질’하려면 아이폰 대신 갤럭시를 써야 합니다”
삼성전자의 새로운 스마트폰 ‘갤럭시S24 울트라’ 카메라가 화제가 되면서, 제품을 대여하는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 아이폰을 선호하는 10·20대들도 카메라 기능 때문에 공연장 필수품으로 삼성 갤럭시를 찾는다.
아이돌 팬들 사이에서 “‘덕질’하려면 아이폰 대신 갤럭시를 써야 한다”는 말까지 나오고 있다. 아이폰 선호도가 높은 10·20대들이 아이폰을 사고, 삼성 갤럭시를 빌려 쓰는 기이한 현상까지 벌어지고 있다.
지난해 한국갤럽 조사에 따르면 10~20대의 아이폰 사용자가 70%대 달한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오픈마켓·중고거래 플랫폼에서는 갤럭시S24 울트라 대여가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다. 갤럭시S24 울트라 대여 비용은 1일 기준 2~3만원 안팎이다. 하지만 택배로 주고 받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제품을 수령하고 반납하는 기간을 포함하면 실 대여료는 사실상 5만원 정도다.
갤럭시S23 울트라가 젊은 세대들에게 주목받게 된 이유는 다름아닌 2억화소에 놀라운 카메라 줌 기능 때문. 달도 선명하게 포착할 수 있을 만큼 화질이 좋아 먼 거리에서 촬영 시에도 피사체 형태가 뚜렷히 보인다.
뿐만 아니라 카메라 대비 가볍고 휴대가 간편하다. 무겁고 휴대가 불편한 ‘대포 카메라’나 ‘망원경’ 대용으로도 활용할수 있다.
“갤럭시S24 망원 카메라로 보면 공연장 3층이라도 1층 같은 시야를 얻을 수 있다” 등의 평이 잇따른다.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을 선명하게 찍으려는 젊은층들이 ‘갤럭시S24 울트라’에 호평을 쏟아내고 있다.
걸그룹 ‘아이브’ 콘서트를 ‘갤럭시S24 울트라′로 찍은 영상도 화제가 됐다. 갤럭시S24 울트라로 ‘20배 줌’ 을 한 영상이다.
이를 보면, 아이브 각 멤버의 이목구비가 선명하게 보이고 의상이 명확하게 구분된다. 좌석이 무대와 가까이 있는 듯하나, 줌아웃을 하자 맴버들 표정은 커녕 누가 누구인지도 잘 보이지 않는다. 영상 촬영자 자리는 콘서트장 2층으로 추정된다.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아이폰을 쓰고 있긴 하지만 이 기능은 삼성이 최고인 것 같다” “덕질엔 갤럭시 필수. 망원경 필요없더라” “진짜 삼성폰으로 찍은 사진이 맞냐?”등 다양한 반응이 쏟아졌다.
앞서 유명 팝가수 테일러 스위프트 공연을 3층 관객석에서 갤럭시 울트라 줌 기능으로 촬영한 영상도 이목을 끌었다.
당시 영상에는 100배 줌을 하자, 작게 실루엣만 보이던 스위프트 이목구비가 드러나는 모습이 담겼다. 이 영상은 한달도 지나지 않아 조회수 1000만회를 돌파했다.
park@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 “이러니 미워할 수 없어”…원정경기장 쓰레기 주운 손흥민, 팬들 감탄
- 현아-용준형 커플, 다정하게 손잡고 태국 길거리 데이트 포착
- “정몽규 OUT”···온라인서 태국전 보이콧 운동 확산
- “4000원 짜리, 65만원에 되판다”…‘품절 대란’ 가방, 뭐길래?
- 조두순 “마누라 22번 가출…8살짜리에 그짓, 사람 ○○냐”
- “월급 60만원”…제주도에 미모의 신입 아나운서 등장
- [영상] '초절정 미남' 차은우, 방콕에서 휴가 중...근육질 몸매 ‘깜놀’
- ‘원희룡 후원회장’ 이천수 “폭행·협박 가해자들 처벌해달라”
- 박은혜 "이혼 후 前남편과 매일 통화…같이 여행도 갔다"
- "치킨 식었으니 다시 튀겨줘" 손님의 황당 요구…어찌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