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도 감동한 손흥민 미담... 허리 숙여 '쓰레기 줍는' 모습 화제 "누가 안 좋아할 수 있는가"
영국 더 선은 11일(한국시간) "토트넘 팬들은 팀 주장 손흥민을 사랑할 수밖에 없다"며 미담을 소개했다. 상황은 이랬다. 손흥민은 지난 11일 영국 버밍엄의 빌라 파크에서 열린 아스톤빌라와 경기에서 1골 2도움을 올려 팀의 4-0 승리를 이끌었다. 손흥민은 폭풍활약뿐 만 아니라 경기가 끝난 뒤에도 큰 화제가 됐다. 원정 응원 온 토트넘 팬들을 향해 감사 인사를 마친 손흥민은 그라운드 위에 쓰레기가 보이자 허리를 숙여 이를 주었다. 조금 멀리 있는 쓰레기도 걸어가 주워들었다. 그리고 쓰레기를 주워든 채 라커룸으로 향했다.
더선은 "손흥민은 토트넘 경기 승리 이후 쓰레기를 주워 축구팬들을 놀라게 했다"며 "손흥민은 겸손한 행동으로 찬사를 받았다"고 전했다. 현지 축구팬들도 폭풍칭찬을 보냈다. 한 팬은 "손흥민은 미워할 수 없는 선수"라고 했고, 또 다른 팬은 "프리미어리그는 손흥민에게 과분하다"고 감탄했다. 한 축구팬은 "정말 대단한 사람이다. 축구계에서 손흥민을 싫어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고 적었다.
영국 스포츠바이블도 "아스톤빌라와 경기를 마치고 손흥민이 쓰레기를 줍는 모습이 포착됐다. 토트넘의 주장이 모범을 보여줬다"고 놀라워했다.
일본 매체도 손흥민의 미담을 주목했다. 일본 슈퍼월드사커는 이날 "토트넘은 후반에만 4골을 몰아쳐 4-0 완승을 거뒀고, 선발로 나선 손흥민은 팀의 3번째 골을 터뜨렸다. 하지만 경기 후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순간은 따로 있었다"며 "손흥민은 경기장에 떨어진 쓰레기를 주우며 그 자리를 떴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매체는 "토트넘과 한국 대표팀의 주장 손흥민은 팬들로부터 많은 칭찬을 받고 있다. 팬들은 손흥민이 진정한 리더, 얼마나 사랑스러운 사람인지, 누가 그를 좋아하지 않는지, 겸손한 행동에 대해 말한다"고 높게 평가했다. 일본 축구팬들도 "손흥민보다 훌륭한 인격을 가진 선수는 없다"고 칭찬했다.
손흥민의 특급 활약에 칭찬이 쏟아졌다. 무려 5곳이나 손흥민에게 최고 평점 9점대를 매겼다. 유럽축구통계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에게 평점 9.35, 또 다른 통계매체 풋몹은 평점 9를 주었다. 양 팀 통틀어 평점 9점대를 기록한 선수는 손흥민뿐이었다. 다른 곳도 마찬가지였다. 소파스코어의 평점도 9.1이었다. 9점대 선수는 손흥민이 유일했다. 영국 풋볼 런던도 손흥민에게만 평점 9를 부여했다.
손흥민은 공격포인트 외에도 키패스 2회, 패스성공률 86%, 또 태클도 1개 가져가며 수비에 힘을 보탰다. 이날 1골 2도움을 추가한 손흥민은 올 시즌 리그에서 14골 8도움을 올려 공격포인트 20개를 돌파했다. 손흥민이 리그 공격포인트 20개 이상을 기록한 것은 두 시즌 만이다. 안와골절, 스포츠탈장으로 고생했던 지난 시즌에는 10골 6도움에 그쳤다.
손흥민 덕분에 승리를 챙긴 리그 5위 토트넘은 6승5무6패(승점 53)를 기록, 4위 진입을 눈앞에 뒀다. 4위 아스톤빌라(17승4무7패·승점 55)를 바짝 추격했다. 토트넘이 아스톤빌라보다 1경기를 덜 치렀기 때문에 앞으로의 결과에 따라 4위 탈환도 가능하다. 프리미어리그 4위까지는 다음 시즌 '별들의 무대' 유럽챔피언스리그에 진출할 수 있는 티켓이 주어진다. 토트넘은 최근 리그 8경기에서 5승2무1패 상승세를 달리고 있다.
이원희 기자 mellorbiscan@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행' 오타니 마침내 아내 전격 공개!→'한국어+태극기까지' 日 열도도 들끓는다... 베일 벗은
- 오마이걸 출신 진이, 카리나♥이재욱 조롱 논란 '사과' - 스타뉴스
- 박선주 치어리더, 상큼 미소 '깜짝' 볼륨美 과시 - 스타뉴스
- 여신 치어, 가슴골 드러내며 아찔 '글래머 인증' - 스타뉴스
- 레이싱 모델+치어리더, 수영장 치명적 매력 '발산' - 스타뉴스
- 방탄소년단 진 "'그리움에', 훈련병 때 솔직한 감정 기록" [일문일답] - 스타뉴스
- 구여친 앞에서 "가슴 만져봐도 돼요?" 선 넘네 - 스타뉴스
- "가슴? 원래 커..母는 H컵" 10기 정숙, 얼얼 입담 폭발[스타이슈] - 스타뉴스
- "김나정, 마약 자수한 이유='쭈라' 때문"..은어 뜻 뭐길래?[★NEWSing] - 스타뉴스
- 민희진, 하이브에 '260억 규모' 풋옵션 행사 통보..뉴진스 내용증명 前[★NEWSing] - 스타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