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X 시대' 비전 내놓은 SK C&C…산업용 AI 솔루션 '솔루어'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 C&C가 맞춤형 인공지능(AI) 솔루션인 솔루어(Solur)를 공개했다.
이번 행사에서 SK C&C는 클라우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디지털팩토리 등 디지털사업 전반에 AI를 접목한 서비스를 소개했다.
박준 SK C&C DX부문장은 "솔루어를 시범 적용한 결과 콜센터 업무 효율이 50% 이상 개선됐다"며 "AI 코딩을 통해 개발 생산성 향상 효과를 올렸고, 1주일 이상 걸리던 제조 현장 설비 장애 대응 시간도 1시간 이내로 단축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딩·인사·재무 등 직무별로 특화
SK C&C가 맞춤형 인공지능(AI) 솔루션인 솔루어(Solur)를 공개했다. 산업 현장에 AI를 접목해 디지털전환(DX)을 뛰어넘는 ‘AX(AI+DX)’ 혁신을 이루겠다는 비전도 내놨다.
SK C&C는 12일 서울 그랜드인터컨티넨탈파르나스호텔에서 ‘디지털원 2024’ 행사를 열었다. 윤풍영 SK C&C 사장(사진)은 이날 ‘글로벌 엔터프라이즈 AI 서비스 기업’이란 미래 비전을 선포했다. 그는 “생성형 AI 기술의 획기적 발전과 녹색 전환의 도래, 지정학적 변화와 고령화에 따른 노동력 변화의 메가트렌드 속에서 DX를 뛰어넘는 엔터프라이즈 AI 혁신 시대가 왔다”고 강조했다.
이번 행사에서 SK C&C는 클라우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디지털팩토리 등 디지털사업 전반에 AI를 접목한 서비스를 소개했다. 산업 맞춤형 AI 솔루션인 솔루어를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솔루어는 기업 업무에 맞춰 오픈AI의 챗GPT와 GPT4, 네이버의 하이퍼클로바X 등 다양한 대규모언어모델(LLM)과 경량화 대규모언어모델(sLLM)의 활용을 지원한다. 솔루어의 AI 채팅 서비스 마이챗을 사용하면 재무 정보와 시장 동향 파악, 보고서 작성과 요약, 번역 작업 등에서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코딩, 인사, 재무·회계, 법무, 규제 준수, 구매·물류, 고객관리 등 직무별로 특화한 AI 서비스도 지원한다.
박준 SK C&C DX부문장은 “솔루어를 시범 적용한 결과 콜센터 업무 효율이 50% 이상 개선됐다”며 “AI 코딩을 통해 개발 생산성 향상 효과를 올렸고, 1주일 이상 걸리던 제조 현장 설비 장애 대응 시간도 1시간 이내로 단축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SK C&C는 제조업체들이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선 인력 의존도를 줄이고 원격 관리가 가능한 디지털팩토리를 구축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생성형 AI에 기반해 로봇 하드웨어를 통제하는 방향으로 생산 패러다임을 바꿔야 한다는 설명이다.
강경주 기자 qurasoha@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韓 게임앱 일냈다…다운로드 '세계 3위'
- LG 투자 받은 하정우 베어로보틱스 대표 "AI 로봇 세계 1등 기업 될 것"
- 하루 2알이면 HIV 치료…'신약벤처 롤모델' 길리어드
- "비비 '밤양갱' 덕에 신난다"…매출 대박에 회장님도 '감탄'
- 일본 간 한국인들 즐겨 찾더니…"나도 당했다" 분노 폭발 [이슈+]
- "60대 배우가 이럴 줄은"…MZ세대 열광한 최민식 '파격 근황' [이슈+]
- '우주인 후보' 고산, 고려인 일자리 지원 나선다
- '파묘' 얼굴 한문 글씨에…"굴욕적" 中 네티즌 발끈한 이유
- 지지율에 취한 조국 "한동훈 딸 특검법 추진"
- "인스타에선 모두 행복한데"…마음에 골병 든 청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