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3일 알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함석헌기념사업회는 13일 오후 3시 서울 마포구 서교동 씨알회관에서 함석헌(1901~89) 선생 탄생 123주년 기념 행사를 한다.
박선균 목사가 함석헌 선생 생애를 소개하고 '함석헌의 생의 철학'을 새로 펴낸 문대골 목사가 강연한다.
◇ 서울시는 12일부터 유튜브를 통해 한옥 수리에 어려움을 겪는 한옥 거주자의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한옥 보수 방법을 담은 17편의 영상을 공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함석헌기념사업회는 13일 오후 3시 서울 마포구 서교동 씨알회관에서 함석헌(1901~89) 선생 탄생 123주년 기념 행사를 한다. 박선균 목사가 함석헌 선생 생애를 소개하고 ‘함석헌의 생의 철학’을 새로 펴낸 문대골 목사가 강연한다. 축하공연도 있다. (02)716-2918.
◇ 사단법인 다산연구소(이사장 박석무)는 최근 김태희 전 다산연구소장을 새 대표로 선임했다.
◇ 소방청은 12일 오전 대구 강북소방서에서 ‘소방영웅 김기범 장학기금 기탁식'을 했다. 1998년 순직한 고 김기범 소방교의 아버지 김경수씨가 아들의 이름으로 국가유공자 후손들에게 장학금을 주고 싶다며 평생 모아온 5억원을 기탁했다.
◇ SM엔터테인먼트(대표 장철혁)는 탁영준 최고운영책임자를 공동대표로 내정했다고 12일 밝혔다. 탁 대표는 27일 열리는 정기 주주총회에서 선임 절차를 거쳐 취임할 예정이다.
◇ 국립중앙과학관은 3월부터 11월까지 매달 셋째 주 토요일 각 분야 명사가 강연하는 ‘별의별 과학특강'을 한다. 누리집(science.go.kr)에서 예약.
◇ 병무청은 올해부터 카투사 지원서 접수를 9월에서 7월로, 합격자 발표는 11월에서 9월로 각각 두 달씩 앞당긴다고 12일 밝혔다.
◇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새달 10일까지 메타버스 산업 청년 개발자와 창작자를 양성하는 ‘메타버스 아카데미' 제3기 교육생 총 300명을 모집한다. ‘서비스 개발·창작'과 ‘자율전공' 과정으로 이뤄져 있다. 메타버스 아카데미 누리집(mtvs.kr), 한국전파진흥협회 누리집(rapa.or.kr) 참고.
◇ 서울시는 12일부터 유튜브를 통해 한옥 수리에 어려움을 겪는 한옥 거주자의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한옥 보수 방법을 담은 17편의 영상을 공개한다.
◇ 현대자동차 노사는 12일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방문해 사회복지시설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365나눔지킴이' 기금 2억원을 전달했다.
◇ 서울교통공사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3년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우수'를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19개 의대 교수들 공동비대위…15일까지 ‘사직서 제출’ 여부 결정
- ‘5·18 망언’ 도태우 공천 유지…국힘 “이게 국민 눈높이”
- 교수들 이탈땐 병원 ‘올스톱’ 위기…의·정 대치 장기화 조짐
- 추가 소환한다지만…공수처, 이종섭 입국만 기다려야
- 비명계 송갑석, 경선 패배…하위 20% 공개자 모두 탈락
- 굶어 죽은 ‘가자 아이’ 23명 뒤엔 수십만 고통…기아도 학살이다
- ‘한동훈 특검법’ 앞세운 조국혁신당…‘원포인트 전략’ 먹히나
- 미 2월 소비자물가지수 3.2% 상승…인플레 다시 꿈틀
- 조현우·설영우가 다 했다…울산, 전북 꺾고 ACL 4강
- [단독] 윤 대통령 지명 인권위원 “일본 성노예 타령 자꾸 할 거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