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파인더 너머] (148) 병원 로비에 걸린 소원 쪽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뷰파인더 너머'는 사진기자 장진영(중앙일보), 오세림(전북일보), 홍윤기(서울신문), 김진홍(대구일보), 김범준(한국경제), 박미소(시사IN)가 카메라의 뷰파인더로 만난 사람과 세상을 담은 에세이 코너입니다.
누가 옳고 그르냐는 문제에 앞서 병원은 의사들이 인술로 환자들을 치료하고 의술로 목숨을 구하는 '현장'이어야지 생명을 담보로 한 '전장'이 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은 만고불변의 진리다.
대구 영남대병원 로비에 걸린 수많은 쪽지들의 소원은 언제쯤 이뤄질까.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뷰파인더 너머’는 사진기자 장진영(중앙일보), 오세림(전북일보), 홍윤기(서울신문), 김진홍(대구일보), 김범준(한국경제), 박미소(시사IN)가 카메라의 뷰파인더로 만난 사람과 세상을 담은 에세이 코너입니다.
의대생 증원을 두고 정부와 의료진 간 치킨게임 양상이 펼쳐지면서 ‘의료대란’이란 표현의 전쟁이 펼쳐지고 있다. 3월11일 현재 둘 중 어느 하나도 물러서지 않을 기세를 보이면서 환자와 그 가족들의 속은 타들어 가다 못해 시커멓게 변해가고 있다. 누가 옳고 그르냐는 문제에 앞서 병원은 의사들이 인술로 환자들을 치료하고 의술로 목숨을 구하는 ‘현장’이어야지 생명을 담보로 한 ‘전장’이 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은 만고불변의 진리다. 대구 영남대병원 로비에 걸린 수많은 쪽지들의 소원은 언제쯤 이뤄질까.
Copyright © 기자협회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포츠서울, 신설법인 이동하는 모든 직원 기자로 발령 - 한국기자협회
- [부음] 김두일 아주경제 정치사회부 선임기자 장인상 - 한국기자협회
- [부음] 이상준 데일리안 편집국장 모친상 - 한국기자협회
- [부음] 강현경 국민일보 부국장 부친상 - 한국기자협회
- [부음] 이기문 KBS 기자 부친상 - 한국기자협회
- [부음] 양형욱 파이낸셜뉴스 디지털콘텐츠실장 부친상 - 한국기자협회
- [부음] 최병준 경향신문 미래전략본부장 부친상 - 한국기자협회
- [부음] 한국선 경북일보 사장 모친상 - 한국기자협회
- [인사] 아시아투데이 - 한국기자협회
- [인사] 한국경제신문 - 한국기자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