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본코리아, 천안 유리공장에 데모 플랜트 준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탄소포집 전문기업 카본코리아가 13일 충남 천안에 데모 플랜트를 연다.
카본코리아는 충남 천안 KC글라스에 탄소포집을 위한 데모 플랜트 준공식을 연다고 12일 밝혔다.
카본코리아는 향후 탄소 포집이 당면과제인 폐기물 소각 플랜트, 열병합발전소, 연료전지 발전소, 시멘트 공장, 타이어 제조 공장을 비롯한 중소산업 플랜트에 진출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탄소포집 전문기업 카본코리아가 13일 충남 천안에 데모 플랜트를 연다.
카본코리아는 충남 천안 KC글라스에 탄소포집을 위한 데모 플랜트 준공식을 연다고 12일 밝혔다. 2021년 설립된 카본코리아는 2003년부터 탄소 포집기술을 개발해 독자적인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노르웨이의 KARBONCCS GLOBAL사가 주주로 참여하고 있다. KARBON GLOBAL이 대형 발전소 등에 특화해 개발한 '대형 탄소 포집 기술'에 대해 한국을 비롯한 동남아권 지역에서의 사업대리권을 보유하고 있다.
카본 코리아는 자체적으로 개발해 국산화한 '중소산업용 탄소 포집기술'을 보유중이다. 탄소포집이란 이산화탄소를 포집해 산업원료로 재사용하거나 영구 저장하는 사업이다. 탄소중립을 실현할 수 있는 대안으로 평가 받고 있다. 카본코리아는 해외 대형 포집 시장 진출도 준비하고 있다. 인도네시아와 미국, 이집트 등의 대형 석탄화력발전소 인근에 별도의 포집 설비를 구축하는 방안을 놓고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
카본코리아는 향후 탄소 포집이 당면과제인 폐기물 소각 플랜트, 열병합발전소, 연료전지 발전소, 시멘트 공장, 타이어 제조 공장을 비롯한 중소산업 플랜트에 진출할 계획이다.
최형창 기자 calling@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난 달에 딱 2대 팔렸다 '굴욕'…"이러다 단종되나"
- '金값' 딸기·오렌지 450t 사들인 쿠팡…이유 봤더니 '파격'
- "의사보다 돈 더 벌게 해줘야"…삼성·LG 탈출하는 엔지니어들 [황정수의 반도체 이슈 짚어보기]
- 대표팀 이강인 선발 시끌…'정몽규 OUT' 태국전 보이콧 확산
- "이정재도 돈 넣었대" 개미들 몰리자…'이 종목' 30% 치솟았다
- 엠마 스톤 '인종 차별' 의혹에…양자경 "혼란스럽게 만들었다" 수습
- 도쿄올림픽 양궁 3관왕 안산, 파리행 좌절…대표선발전 조기탈락
- 윤진이, 시모에 아침상 받는 며느리…"임신 후 20kg 쪄 산후우울증"
- 긴 생머리에 둥근 이마…'월급 60만원' 미모의 신입 아나운서
- "어라, 가격 왜 다르지?"…해외 테마파크 결제하려다 '화들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