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연수원, 학교 밖 청소년 위한 ‘행복 캠프’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전교육연수원은 대전지역 학교 밖 청소년 지원센터 3곳과 협력해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학교 밖 청소년 행복 캠프'를 운영했다고 12일 밝혔다.
대전교육연수원 이상호 원장은 "교육복지의 사각지대에 있을 수 있는 학교 밖 청소년에게 이번 행복 캠프가 자연 속에서 몸과 마음의 정서적 치유와 함께 자신의 꿈을 찾아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진정한 행복 캠프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캠프는 대전 지역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양질의 경험을 제공하고, 공정한 기회를 보장하면서 꿈을 간직하고 자립적으로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학교 밖 청소년들이 서로 소통하고 이해할 수 있는 기본 인성과 공감 능력을 함양해 성공적인 학업 복귀 및 사회로의 전환을 지원하는 것이 목표이다. 교육과정은 협동심과 건강한 자아 발견을 위한 치유 및 협동 공동체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청소년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체험활동으로 구성됐다.
특히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소통 능력 향상에 초점을 맞춘 공동체 활동과 진로 연계 맞춤형 체험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행복 캠프’는 4월 25일 두 번째 기수로 이어질 예정이다.
대전교육연수원 이상호 원장은 “교육복지의 사각지대에 있을 수 있는 학교 밖 청소년에게 이번 행복 캠프가 자연 속에서 몸과 마음의 정서적 치유와 함께 자신의 꿈을 찾아가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진정한 행복 캠프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스포츠동아(대전)|장관섭 기자 jiu6703@naver.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희정, 운동으로 다진 근육질 바디…흘러넘치는 건강미 [DA★]
- ‘♥사야’ 심형탁, 헤어질 결심 “생각할 시간 주면 안 돼?” 호소 (신랑수업)
- 천재 CEO의 엽기적 질투…SNS 팔로워 수 때문에 아내 살해 (한끗차이)
- 한채영, 절친 이인혜 위해 보양식…“44세 임신…최근 출산” (편스토랑) [TV종합]
- 박진희, 남친 폭행→모텔서 홀로 출산한 사연에 눈물 (고딩엄빠4)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고현정, ‘연하남 킬러’ 루머에 “남자 배우들 막 사귄다고…”
- 이경진, 유방암 투병 당시 “38kg까지 빠져…팥죽만 먹어”
- 박보영, 더 어려진 러블리 미모…나이 거꾸로 먹는 듯 [DA★]
- 75세 임혁, 20대 못지 않은 팔 근육 “하루 팔굽혀펴기 55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