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리스타트 온라인 영상 콘텐츠’ 론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폐업하였거나 재도약을 희망하는 관광.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관광, MICE 업계 내 폐업 기업 및 재창업을 희망하는 기업을 지원하고 독려해 급변하는 관광산업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영상 콘텐츠를 통해 재도약을 희망하는 기업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4일까지 서울관광재단 유튜브 채널서 6편 순차 공개
이번 교육 콘텐츠는 코로나19 팬데믹 등의 사유로 폐업하였거나 폐업 예정인 관광, MICE기업 중 재기를 희망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네 가지 전문 분야(경영 및 법무, 인사 및 노무, 회계 및 세무, 개인 및 심리)별 질의응답식 강의로 제작했다. 분야별 콘텐츠를 지원하여 관광, MICE산업 전반의 자생력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서울 관광, MICE기업 지원센터의 분야별 전문위원 4명이 참여했다. 영상 콘텐츠는 총 6회로 각각 10~20분 내외로 제작했다. 영상 제작에 참여한 분야별 전문위원은 센터에서 가장 오랜 기간 근무한 베테랑들로 관광, MICE분야 기업들의 상담 및 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영상을 제작했다.
리스타트 영상 콘텐츠는 12일부터 14일까지 서울관광재단 유튜브 채널(@STOTV)에 순차적으로 업로드될 예정이다. 경영 및 법무의 경우 폐업 후 재창업 시 법인 설립 방법 안내와 계약 진행 과정, 소송 과정 등 실무에 적용 가능한 내용으로 구성했다. 인사 및 노무는 실업급여 처리 과정, 재창업 시 인력 채용 규정 정비 등의 내용을 담아 고용유지지원금과 같은 구체적인 사례를 추가하여 쉽게 접근할 예정이다. 회계 및 세무는 세법 내용 및 공제 제도, 파산 기업 대상 올바른 폐업 절차 안내 등의 내용을 담고 어렵고 복잡한 회계 용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개인 및 심리는 코로나19 팬데믹 같은 환경적인 산업 변화로 인해 타격을 받은 다양한 사례를 통해 자신감 회복 및 안정감 유도를 위한 방안을 안내할 예정이다.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관광, MICE 업계 내 폐업 기업 및 재창업을 희망하는 기업을 지원하고 독려해 급변하는 관광산업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영상 콘텐츠를 통해 재도약을 희망하는 기업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희정, 운동으로 다진 근육질 바디…흘러넘치는 건강미 [DA★]
- ‘♥사야’ 심형탁, 헤어질 결심 “생각할 시간 주면 안 돼?” 호소 (신랑수업)
- 천재 CEO의 엽기적 질투…SNS 팔로워 수 때문에 아내 살해 (한끗차이)
- 한채영, 절친 이인혜 위해 보양식…“44세 임신…최근 출산” (편스토랑) [TV종합]
- 박진희, 남친 폭행→모텔서 홀로 출산한 사연에 눈물 (고딩엄빠4)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