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하 AI 앵커가 전하는 MBN 뉴스7 주요뉴스
김주하 AI 앵커가 전하는 오늘의 뉴스7 예고입니다.
▶ '반미 논란' 전지예 사퇴…야권연대 내홍 반미 활동으로 논란을 일으킨 야권 연합 비례대표 1번 전지예 씨가 사퇴했습니다. 함께 비례 후보로 추천된 정영이 씨도 과거 사드 반대 시위를 주도하는 등 반미·종북 논란으로 민주당 등 야권연대가 내홍을 겪고 있습니다.
▶ 조국 비례 출마 "1호 공약 한동훈 특검법" 조국혁신당의 조국 대표가 비례대표 출마를 선언했습니다. 조 대표는 당의 1호 공약으로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딸 논문 대필 의혹 등과 관련한 '한동훈 특검법'을 발의하겠다고 밝혀 정치보복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 결핵 환자 숨기려고 의사가 약물 살해 서울의 한 요양병원 병원장이 2015년 결핵 환자 2명에게 약물을 투여해 살해한 혐의로 검찰에 송치됐습니다. 병원 내 결핵 확산으로 인한 경영난과 부정적인 인식을 우려해 환자에게 사형집행에 사용되는 약물을 투여했고, 환자들은 투여 10분여 만에 사망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 보잉 이번엔 급강하 사고…50명 부상 호주에서 뉴질랜드로 향하던 보잉 787기가 비행 중 기술적 문제로 급강하하면서 승객과 승무원 약 50명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일부 승객은 내부를 날아다니다 천장에 부딪혀 뼈가 부러지는 등의 중상을 입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6시 55분 진짜 김주하 앵커가 진행하는 MBN 뉴스7에서 더 자세히 전해드리겠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속보] 尹대통령·시진핑, '방한'·'방중' 각각 제안
- 의대 합격선 보니…서울대 294점·연세대 292점·고려대 290점
- 비트코인 반등...파월 발언 약발 하루 만에 끝?
- '이번 달에만 5번'…올해 제주 바다에 11차례 지진 발생
- '술병 폭행' 전 야구선수 정수근, 음주운전도 적발
- 김준수 협박해 8억 뜯어낸 여성 BJ 구속 ″연예인 위치 악용해″
- '쉬운 수능'에…입시설명회 줄 선 학부모들 ″의대 기회에 관심″
- 김정은, 자폭형 무인기 '대량 생산' 주문…러시아 파병 활용 가능성
- ″이걸 왜 가져가″...한국인 20대 페루서 체포
- ″타지마할이 안 보여요″…인도 최악 스모그에 학교도 문 닫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