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저, 유사 연애 우려 있었지만…'빛 나는 SOLO' 日서 통했네

김세아 2024. 3. 12. 16:1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트레저가 출연 중인 SBS 새 예능 프로그램 '빛 나는 SOLO'가 일본 레미노에서 랭킹 1위를 차지했다.

  12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트레저의 새 예능 프로그램 '빛 나는 SOLO'는 전날 레미노(Lemino)에서 인기 랭킹 1위를 차지했다.

앞서 트레저는 '빛 나는 SOLO' 방영으로 여성들에게 매력을 어필한다는 점에서 '연애 프로그램'과 유사하다는 팬들의 우려를 받은 바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텐아시아=김세아 기자]

/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트레저가 출연 중인 SBS 새 예능 프로그램 '빛 나는 SOLO'가 일본 레미노에서 랭킹 1위를 차지했다. 
 
12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트레저의 새 예능 프로그램 '빛 나는 SOLO'는 전날 레미노(Lemino)에서 인기 랭킹 1위를 차지했다. 두 번째 에피소드 만에 역대 'K-POP 버라이어티' 콘텐츠 가운데 일간 최다 시청 기록도 달성했다.

레미노는 일본 최대 통신사 NTT 도코모가 서비스하는 현지 주요 OTT 플랫폼 중 하나. 음악과 퍼포먼스에 이어 예능이라는 새로운 영역을 통해 일본 시장 내 트레저의 영향력이 확장된 셈이라고.

/ 사진제공=SBS



이 프로그램은 태국, 대만 등의 플랫폼에서 현지 콘텐츠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YG 공식 유튜브에 업로드된 관련 콘텐츠들 또한 현재 2500만에 육박하는 조회수를 기록 중이다.

'빛 나는 SOLO'는 트레저 최고의 '보석남'을 가리는 로맨틱 서바이벌이다. 멤버들이 트레저캐슬에서 나흘의 시간을 보내며 각자의 매력을 어필, 여성 출연진의 선택을 받는 과정을 담는다. 매주 일요일 오전 12시 30분 SBS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일본·태국·대만 등에서도 동시 방영된다.

앞서 트레저는 '빛 나는 SOLO' 방영으로 여성들에게 매력을 어필한다는 점에서 '연애 프로그램'과 유사하다는 팬들의 우려를 받은 바 있다. 이에 "아이돌이 연애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것은 말도 안 된다" "아이돌이 이성과 함께하는 모습을 굳이 보고 싶지 않다"라는 반응과 "예능은 예능일 뿐" "실제 연애를 하는 것도 아닌데 '팬 기만'이라 하기에는 부적절하다" 는 반응이 엇갈렸다. 

한편 트레저는 최근 7개 도시·16회차에 달하는 일본 두 번째 대규모 투어 '2024 TREASURE TOUR [REBOOT] IN JAPAN'을 마쳤다. 오는 5월부터 시작되는 아시아 투어에 이어 7월 일본 팬미팅 투어도 예정되어 다.

김세아 텐아시아 기자 haesmik@tenasia.co.kr

Copyrigh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