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 ‘불펜 테스트’ 데이→‘왼손 카드’ 두 장 얻었다…이기순-한두솔 괜찮네 [SS시선집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SG가 '불펜 테스트 데이'를 열었다.
이어 이기순-이건욱-김주온-신헌민-한두솔이 등판했다.
불펜을 두고 SSG의 최대 약점이라 한다.
이기순과 한두솔이라는 카드가 등장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수원=김동영 기자] SSG가 ‘불펜 테스트 데이’를 열었다. 만족스럽지는 않다. 실점이 너무 많았다. 그래도 나름의 수확은 있었다. 왼손이다.
SSG는 12일 수원KT위즈파크에서 열린 2024 KBO리그 시범경기 KT와 경기에서 투수진이 잇달아 실점하며 4-8로 졌다. 전날 3-0의 깔끔한 승리를 따냈지만, 연승까지 가지는 못했다.
이날 SSG는 불펜들이 나섰다. 선발로 최민준이 나섰다. 이어 이기순-이건욱-김주온-신헌민-한두솔이 등판했다. 불펜을 테스트한 날이다.
결과만 보면 만족스럽지는 않다. 최민준이 1회에만 3점을 주는 등 2이닝 4안타 1볼넷 1삼진 5실점에 그쳤다.
3회 무사 1,3루에서 올라온 이기순은 볼넷과 몸에 맞는 공, 땅볼로 승계주자 2실점을 기록했다. 자신의 기록은 1이닝 1볼넷 1삼진 무실점이다.
이건욱이 세 번째 투수로 나서 2이닝 1안타(1홈런) 3볼넷 1삼진 1실점으로 주춤했다. 김주온이 1이닝 2안타 1볼넷 2삼진 2실점을, 신헌민이 1이닝 2안타 1볼넷 무실점을 만들었다. 한두솔이 8회 올라와 1이닝을 실점 없이 막았다.
불펜을 두고 SSG의 최대 약점이라 한다. 지난해 노경은-고효준을 제외하면 믿을 만한 카드가 딱히 없었다. 이숭용 감독은 부임 후 베테랑 탈피를 선언했다. 다른 투수의 힘이 필요하다.
이날은 이기순이 눈에 띄었다. 퓨처스 손시헌 감독의 추천이 있었다. 3회말 무사 1,3루에서 올라왔다. 위기에서 어떻게 던지는지 보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강백호에게 볼넷을 줬고, 로하스에게 밀어내기 몸에 맞는 공을 허용했다.
2022년 입단한 투수다. 지난해 1군에서 2경기 던진 것이 전부. 긴장될 법도 했다. 사사구가 나온 이유라 할 수 있다.
대신 이후 대응이 괜찮았다. 천성호에게 2루 땅볼을 유도했다. 병살이 될 수 있었지만, 유격수 최경모의 송구가 한 호흡 느렸다. 3루 주자가 홈에 들어왔고, 1사 1,3루 계속. 오윤석을 삼진으로, 이호연을 3루 땅볼로 처리하며 임무를 마쳤다.
한두솔 또한 준수한 모습을 보였다. 팀이 2-8로 크게 뒤진 상황에서 올라왔지만, 8회를 책임졌다. 실책이 나오며 위기에 처했으나 흔들리지 않았다.
스프링캠프를 거치며 ‘확’ 성장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경기에서 보여주고 있다. 이번 시범경기에서 3경기에 나서 모두 1이닝 무실점씩 올렸다. 안타는 딱 하나 맞았다. 볼넷 허용도 없다.
팀 전체로 봤을 때 왼손 불펜이 부족하다. 고효준의 비중이 여전히 큰 상황이다. 이기순과 한두솔이라는 카드가 등장했다. 이 감독은 “고효준이 긴장해야 할 수도 있다”고 했다.
경기는 졌다. 대패다. 시범경기이기에 너무 큰 의미를 부여할 필요는 없다. 뭐든 얻어가면 된다. 이날 SSG는 왼손 불펜이라는 소득을 안았다. raining99@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故 이지은, 오늘(8일) 사망 3주기…활동 중단→子 입대 후 홀로 사망
- 이천수, 황선홍호에 우려..“좀 성급했다”(리춘수)
- 이이경, 아버지 꿈 이뤄드렸다…서울대 졸업사진 공개
- 이효리·김신영 하차→이영애 섭외 실패…끊임없이 삐걱대는 KBS [SS초점]
- 최희, 출산 후 ‘19kg 감량’ 성공..“식단 90%로”(최희로그)
- ‘강원래♥’ 김송, ‘광대 수술’ 얼마나 됐다고 ‘인중 축소수술’까지..“불편해서 웃지 못
- 김승현 “미혼부와 결혼한 ♥장정윤, 주변 따가운 시선과 선입견 쉽지 않아..극복하고 믿어줘서
- 박은혜, 과거 탁재훈과 소개팅 인연...‘가상 이혼’ 의혹 제기된 전 남편과 특별한 관계 고백(‘
- 오스카 충격의 나체 퍼포먼스 존 시나, 알고보니 중요부위 공사…비키니 왁싱까지 [할리웃톡]
- ‘임영웅 콘서트’에서 만나 결혼까지 한 커플 화제...“부모님 기다리면서 만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