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나도 뛴다] 3월 12일 경기도 현장은 지금②
민주당 경기광주을 안태준 후보 선대위 출범, 총선 승리 다짐
홍철호 국민의힘 예비후보, “김포 초·중·고 스쿨버스 도입 확대하겠다”
이원욱 의원, 첨단전략산업 경쟁력 강화 위한 정책 추진 필요성 강조
더불어민주당 경기광주갑 소병훈 의원, '21대 국회 공약이행 우수의원’ 수상
■ 민병덕, "ELS 사태 대책에 대해 새로운 배상기준을 마련하라" 촉구
안양시 동안갑 민병덕 의원이 12일 기자회견을 열고, 전날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ELS 사태 대책에 대해 새로운 배상기준을 마련할 것을 촉구했다.
이날 민 의원은 "금융당국을 담당하는 정무위원회 국회의원으로서, 금융소비자와 국민께 이번 사태에 대해 매우 죄송하고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어제 금감원이 발표한 ELS 분쟁조정 기준은 판매 금융사의 불완전판매 책임은 충분히 반영하지 않았고, 피해자의 책임은 과하게 반영했으며, 예전 DLF 분쟁조정 기준보다도 훨씬 후퇴했다"고 지적했다.
민 의원은 "배상기준을 금융소비자, 금융피해자 입장에서 다시 만들 것을 요구한다"면서 "금융당국과 금융기관의 업무 관행을 개혁하고, 감시 기관과 이익 집단 사이의 자리 바꿔 갖기, 짬짜미와 봐주기 같은 금융악습타파에 앞장서겠다"고 주장했다.
■ 민주당 경기광주을 안태준 후보 선대위 출범, 총선 승리 다짐
더불어민주당 경기 광주을 안태준 국회의원 후보가 지난 11일 초월읍 선거사무소에서 선거대책위원회 발대식을 갖고 제22대 총선 필승을 다짐했다.
선대위는 이날 민주당 경선에서 안태준 후보를 지지하며 후보에서 사퇴한 박덕동 전 경기도의원을 상임선대위원장에, 유명열, 김동수씨를 공동선대위원장에 임명했다.
특히 안태준 후보 선대위는 청년세대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기 위해 234 청년본부를 신설하고, 이자형 도의원과 장석진 경기광주을 청년위원장을 청년본부장으로 임명했다.
또한 여성(방순재 위원장), 장애인(김진관 위원장), 농어민(김보일 위원장), 문화예술(윤정이 위원장) 등 특별위원회도 구성했다.
박덕동 상임선대위원장은 “오늘 이 자리를 통해 광주 민주당원들이 하나로 뭉쳤고, 민주당은 하나될 때 승리했다”며 “여기 모인 모든 분들이 ‘내가 안태준이다’는 마음가짐으로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안태준 후보는 “이번 총선은 윤석열 검찰독재정권을 심판하고 벼랑 끝에 몰린 민생을 구해내기 위한 매우 엄중한 선거”라며 “여기 계신 모든 분들과 함께 반드시 승리해서 시민이 원하는 새롭고 빠르게 광주의 변화를 만들어 내겠다”고 결의를 다졌다.
한편 안태준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은 오는 16일 오후 2시 선거사무소에서 열릴 예정이다.
■ 홍철호 국민의힘 예비후보, “김포 초·중·고 스쿨버스 도입 확대하겠다”
홍철호 국민의힘 예비후보(김포시을)는 12일 김포 지역의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들의 통학 스쿨버스 도입을 확대하겠다는 총선 공약을 발표했다.
홍 후보는 “김포교육지원청에 따르면 김포지역 초·중·고 전체 79곳 중 스쿨버스를 운행하는 곳은 전체의 15%인 12곳에 불과한 것으로 확인됐다”며 “이중 초등학교 47개교 중 8개교, 중학교 21개교 중 4개교, 고등학교 11개교는 운행하지 않고 솔터고만 화재사고로 인해 한시적 운행하고 있는 실정”이라고 설명했다.
홍 후보는 이에 “김포 초·중·고 학생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통학을 위해서 당선 직후 김포시, 경기도교육청과 적극 협의해서 보조금 등을 지원한 후 직영 또는 임차 방식으로 통학 스쿨버스 운행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 이원욱 의원, 첨단전략산업 경쟁력 강화 위한 정책 추진 필요성 강조
이원욱 화성을 국회의원(개혁신당)이 반도체 등 첨단전략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입법 등 정책 추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 의원은 12일 이준석 개혁신당 당대표와 양향자 원내대표, 박승희 CR담당 사장, 남석우 DS부문 제조·기술담당 사장 등과 삼성전자 화성캠퍼스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반도체 공정 현장과 사업 현안을 점검하고 반도체산업 지속성장을 위한 규제 개선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이 의원은 ▲대기업 연구개발 활성화를 위한 규제프리존 도입 ▲첨단전략산업 미래 인재확보 방안 ▲화성·용인을 잇는 반도체 인프라 지원 등 경기 남부 반도체 벨트 활성화를 위한 공약을 제시했다.
특히 제22대 국회에서 첨단전략산업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는 입법을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의원은 “반도체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규제개혁과 인재확보 등 파격적 지원이 필요하다”며 “기업이 자율성과 창의성을 기반으로 발전하도록 실효적 정책을 찾는 것이 정치인의 진짜 역할”이라고 말했다.
■ 더불어민주당 경기광주갑 소병훈 의원, '21대 국회 공약이행 우수의원’ 수상
더불어민주당 경기광주갑 소병훈 의원은 지난 11일 법률소비자연맹이 평가한 ‘제21대 국회 공약이행 우수의원’에 선정됐다고12일 밝혔다.
법률소비자연맹 총본부는 전국 249개 지역구 국회의원(유고 지역구 3곳, 1년 미만 1곳 제외)이 발표한 제21대 선거공약 1만6천416개를 분야별 전문가, 시민・대학생 등과 분석・평가해 ‘권역별 선거공약이행 우수의원’을 발표했다.
특히, 경기 광주시갑 지역구의 소병훈 의원은 높은 선거공약이행률로 경기 지역 상위 25%에 선정됐다.
소 의원은 “광주 발전을 위해 쉼 없이 달려온 4년이었다. 그간의 노력이 헛되지 않게 광주 시민분들과의 약속을 잘 이행했다는 평가를 받아 매우 뜻깊다”며 “검증된 국회의원으로 이번 총선에서 반드시 승리해 경기 광주의 미래를 완성해내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소병훈 의원은 ▲수서~광주 복선전철 조기 착공 ▲경강선 배차시간 단축 ▲관내 4개 학교 신설(한아람초‧광주푸른초‧광주송정초‧태전중) ▲어린이・노인 보호구역 안전 강화 ▲너른골 자연휴양림 조성 ▲팔당호반 둘레길 조성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준공 ▲목재교육종합센터 건립 등 대표 공약 성과를 포함해 광주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윤현서 기자 031@kyeonggi.com
한상훈 기자 hsh@kyeonggi.com
양형찬 기자 yang21c@kyeonggi.com
박수철 기자 scp@kyeonggi.com
김도균 기자 dok5@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치인 가방끈 확인했더니...한국이 가장 길었다
- 민주 “정적 죽이기 올인한 대통령에 동조한 정치 판결”
- 단풍에 ‘삐끗’ 미끄럼 조심, 가을철 등산 ‘안전’ 주의보
- “천천히 늙을래”...유통시장 휩쓴 ‘저속노화’ 열풍
- ‘인천민주화운동기념관’ 표류 언제까지... 수 년째 지지부진
- 빛 잃어 가는 ‘인천민주화운동’…먼지만 쌓여 가는 역사 유인물
- 이재명 대권 행보 ‘먹구름’...한동훈 "사법부 결정에 경의"
- ‘이재명 진짜 위기는 위증교사’…한동훈 “야당 희대의 무리수 동원할 것”
- 아내와 다툰 이웃 반찬가게 사장 살해 시도 40대 '집유'
- 원아 머리 킥보드로 때린 유치원 교사, 다른 원생 11명도 폭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