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 뚫은 비트코인"…가상자산 관련주 상승세 둔화[핫스탁](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비트코인이 사상 처음 1억원을 돌파하면서 급등했던 가상자산 관련주 상승세가 둔화됐다.
1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우리기술투자는 전 거래일 대비 50원(0.50%) 상승한 1만60원에 거래를 마쳤다.
우리기술투자, 한화투자증권 등은 가상자산 거래소 두나무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가상자산 관련주로 분류된다.
가상자산 대장주 비트코인은 전날 오후 1억원을 돌파한 뒤에도 거침 없이 질주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박은비 기자 = 비트코인이 사상 처음 1억원을 돌파하면서 급등했던 가상자산 관련주 상승세가 둔화됐다.
1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우리기술투자는 전 거래일 대비 50원(0.50%) 상승한 1만60원에 거래를 마쳤다. 장 초반 12% 넘게 뛰었던 주가는 상승분을 대부분 반납했다.
위지트(1.54%), 티사이언티픽(1.14%), 한화투자증권우(0.82%), 한화투자증권(0.11%) 등도 비슷한 추이를 보였다.
우리기술투자, 한화투자증권 등은 가상자산 거래소 두나무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가상자산 관련주로 분류된다. 위지트 자회사 티사이언티픽은 거래소 빗썸 운영사인 빗썸홀딩스와 빗썸코리아 기타 특수관계자다.
가상자산 대장주 비트코인은 전날 오후 1억원을 돌파한 뒤에도 거침 없이 질주했다. 이날 1억198만원까지 치솟은 바 있다.
영국 금융당국이 가상자산 관련 상장지수증권(ETN) 승인 가능성을 열어두면서 추가 상승을 이끈 것으로 풀이된다.
영국 금융감독청은 이날 "가상자산 기반 ETN을 거래할 수 있도록 해달라는 거래소 요청을 반대하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런던증권거래소도 별도 성명에서 "오는 2분기부터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ETN의 상장 신청을 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silverlin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로버트 할리 동성애 루머에… "너무 황당…여자 좋아해"
- "화영 계약서 찢어"…김광수가 밝힌 '티아라 왕따' 사건 전말
- 정면 반박 류화영 "티아라 왕따·폭행·폭언은 사실…김광수 왜 저러나"
- 최민환 폭로 후 율희 첫 근황 "모든 걸 바로잡고 싶었다"
- 커피 28잔 단체 주문에…업주 향해 "씨XX이네" 욕설한 배달 기사
- '종이접기 아저씨' 김영만, 다리 마비 근황
- "망상이나 착란 아니냐"…띠동갑 상사 성폭행 피해자, 꽃뱀 취급에 창 밖 '투신'
- "우중충해" vs "정석이다"…제니 블랙 하객룩 두고 누리꾼 갑론을박
- 원희룡 "靑 이전은 노무현·문재인 공약…민주 비판은 누워서 침뱉기"
- 정우성·신현빈 열애설 초고속 부인 "사실무근, 커플템 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