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역시 미대 오빠" 박기웅, '화100' 단독 MC 출격…든든한 조력자로 활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이자 화가인 박기웅이 MBN 대국민 미술작가 오디션 프로그램 '화100'의 단독 MC로 나선다.
'화100' 단독 MC를 맡게 된 박기웅은 "다양한 미술인과 방송인, 주변 지인들이 '화100'에 높은 관심을 보여주고 있어 기쁘다"며 "대한민국 미술계의 저변확대에 도움이 될 프로그램을 위해 MC로써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안소윤 기자] 배우이자 화가인 박기웅이 MBN 대국민 미술작가 오디션 프로그램 '화100'의 단독 MC로 나선다.
오는 23일 첫 방송되는 MBN '화100'에 연기면 연기, 그림이면 그림, 무엇하나 빠지는 것 없이 왕성하게 활동 중인 박기웅이 진행자로 합류했다.
그는 대중들과 미술계 인사들 사이에서는 매개자로, 오디션 지원자들에게는 든든한 미술계 동료이자 조력자로 활약할 예정이다.
2005년 영화로 데뷔해 올해로 20년 차 배우인 그는 배우로서 뿐만 아니라 화가로서의 기반도 단단히 다져왔다. 실제로 입시 미술을 거쳐 대학에서 디자인을 전공한 그는 미술계에서 미술작가로서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왔고, 지난 2021년 '한국회화의 위상전'에서 특별상을 비롯 총 4개의 공모전에서 수상을 하기도 했다.
또 박기웅은 2023년 롯데월드타워 서울스카이뮤지엄에서 개인전 '48 빌런즈'를 진행, 전시기간 3개월 동안 누적 관객수 약 30만 명을 기록하는 등 전시 성료로 미술계에서 입지를 단단히 쌓아 올리며 그 위상을 높이는데 힘써왔다.
'화100' 단독 MC를 맡게 된 박기웅은 "다양한 미술인과 방송인, 주변 지인들이 '화100'에 높은 관심을 보여주고 있어 기쁘다"며 "대한민국 미술계의 저변확대에 도움이 될 프로그램을 위해 MC로써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기웅이 MC로 출격하는 MBN '화100'은 나이와 학력, 장르 제한 없이 평면 회화 분야에 자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한 미술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이는 국내 인기 미술작가 및 미술계 전문가들의 평가와 대중평가를 통해 시청자들의 '그림 보는 눈' 확대에 기여하고자 기획됐다.
한편 MBN '화100'은 오는 23일 오후 5시 첫 방송된다.
안소윤 기자 antahn22@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엄태웅♥' 윤혜진, 거짓 SNS 인증샷 논란 전말 “뒷담화한 지인 손절”
- 강부자, 여탕 누드씬 비밀 대 공개..“실제로 탈의”
- 치매 투병 유명 배우, 가족들과 마지막 준비..전처·현처 다 모였다
- '박시은♥' 진태현 “여러분, 우리 아내 축하해주세요” 동네방네 자랑
- “월급 60만원” 제주도청에 입사한 '신입 아나운서' 정체는?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