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이혜훈, 서울 중성동을 경선 승리… 하태경 탈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4·10 총선 서울 중성동을 후보 결선투표에서 이혜훈 전 의원이 12일 승리했다.
이 전 의원과 결선 투표를 치른 3선 하태경 의원은 고배를 마셨다.
이날 ▲대구 동구·군위군을 ▲강원 춘천시·철원·화천·양구군을 ▲경남 김해시갑 ▲경기 안산시을 ▲경기 고양시을 ▲경기 파주시을 결선 투표 결과와 ▲부산 서·동구 ▲경기 하남시갑 ▲경북 안동시·예천군 경선 결과도 발표됐다.
대구 동구·군위군을 결선에서는 강대식 의원이 승리해 공천을 확정 지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4·10 총선 서울 중성동을 후보 결선투표에서 이혜훈 전 의원이 12일 승리했다. 이 전 의원과 결선 투표를 치른 3선 하태경 의원은 고배를 마셨다.
정영환 공천관리위원장은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브리핑을 통해 이같은 내용이 담긴 제4차 결선 경선 결과와 제5차 경선 결과를 발표했다.
이날 ▲대구 동구·군위군을 ▲강원 춘천시·철원·화천·양구군을 ▲경남 김해시갑 ▲경기 안산시을 ▲경기 고양시을 ▲경기 파주시을 결선 투표 결과와 ▲부산 서·동구 ▲경기 하남시갑 ▲경북 안동시·예천군 경선 결과도 발표됐다.
대구 동구·군위군을 결선에서는 강대식 의원이 승리해 공천을 확정 지었다. 강원 춘천시·철원·화천·양구군을에서는 현역인 3선 한기호 의원이 허인구 전 G1방송 대표이사에 승리, 본선행 티켓을 확보했다. 경남 김해시갑에서는 박성호 경상남도 행정부지사가 이겼다.
경기 하남시갑에서는 ‘친윤(친윤석열계)’ 이용 의원이 경선에서 승리, 본선에 진출했고 경북 안동시·예천군에서는 현역 김형동 의원이 공천장을 따냈다. 이에 선거법 위반에 대해 조사를 받는 김형동 의원은 기간 중에 해당 조사가 결론이 안 날 때 어떻게 되는지 질의하자, 정 위원장은 “오늘(12일) 경선에서 결정되지 않았나”라며 “선관위에서 지금 (조사)하고 있는 사안이기 때문에 일단은 한 번 다시 내부적으로 생각할 계획”이라고 답했다.
부산 서·동구에서는 50% 득표율을 넘는 후보가 나오지 않아 결선 투표를 치르게 됐다. 곽규택 변호사와 김영삼 전 대통령의 손자인 김인규 전 대통령실 행정관이 결선을 치를 예정이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계열사가 “불매 운동하자”… 성과급에 분열된 현대차그룹
- [르포] 일원본동 "매물 없어요"… 재건축 추진·수서개발에 집주인들 '환호'
- 삼성전자·SK하이닉스, 트럼프 2기에도 ‘손해보는 투자 안한다’… 전문가들 “정부도 美에 할
- [인터뷰] 전고체 날개 단 CIS “캐즘으로 시간 벌어… 소재·장비 ‘두 마리 토끼’ 잡는다”
- “美FDA 승인 받았는데 회사 꼼수에 주가 곤두박질”... 분노한 개미들, 최대주주된다
- [르포] “혈액 받고 제조, 36시간 안에 투여” 지씨셀 세포치료제 센터
- [과학영재교육 갈림길]④ 김성근 포스텍 총장 “문제풀이 숙련공 거부…370명 원석 뽑겠다”
- 트럼프, 불법이민 추방 예고하자…필리핀 대책 회의 소집
- 비트코인 급등에 엘살바도르, 90% 수익 '대박’
- 코인 하나가 코스닥시장 거래대금을 이겼다... 머스크가 미는 도지코인, 9조 거래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