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예원, 박쥐범 SNS 추천 게시물에 “이거 성인용품 아냐?”
가수 겸 배우 김예원이 박쥐범의 SNS 추천 알고리즘에서 성인용품으로 추정되는 게시물을 발견했다.
11일 유튜브 채널 ‘노빠꾸탁재훈’에는 ‘박쥐범, 몸매를 부르짓다 뭇매 맞은 힙합씬의 핫가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 속 김예원은 게스트로 출연한 개그맨 이창호의 부캐 ‘박쥐범’과 소개팅 자리를 가졌다.
소개팅을 이어나가던 박쥐범은 김예원에게 “그걸 안 물어봤다. MBTI가 뭐냐”라고 물었다. 이에 김예원은 “근데 요새 MZ들은 MBTI말고 인스타 돋보기로 확인한다고 하더라”라며 SNS 추천 알고리즘을 확인하자고 제안했다.
인스타그램 어플 배너의 ‘돋보기’는 타인의 게시물을 선별해 사용자의 취향에 맞춘 추천 게시물을 확인할 수 있다.
박쥐범이 김예원에게 자신의 휴대폰을 건네자 김예원은 “봐도 되냐”며 박쥐범의 알고리즘을 확인했다.
이내 추천 게시물을 보던 김예원은 “이거 성인용품 아니에요?”라며 하나의 게시물을 가리켰다.
휴대폰을 가져가 게시물을 살피던 박쥐범은 “이거는 애니메이션 에반게리온에 나오는 캡슐이라는 건데··· 이게 누군가의 눈에는 성인용품으로 보일 수도 있다”라며 능청스럽게 이야기했다. 웃음으로 가득찬 현장에서 김예원은 당황한 듯이 “아니 그게 아니라”라며 멋쩍게 웃었다.
이후 김예원은 소개팅 인터뷰에서 ‘인스타 돋보기를 보고 어떤 사람인지 파악에 도움이 됐냐’는 질문을 받았다.
그는 “요즘에 인스타 돋보기 게시물을 지울 수도 있냐”라며 박쥐범을 의심했다. 추천 게시물을 선택적으로 지울 수 없다는 답변을 들은 김예원은 “생각보다 뭐가 많이 없었다. 그러면 인스타를 할 줄 모르시는 분인가?”라며 폭소를 유발했다.
한편 김예원은 tvN 월화드라마 ‘웨딩 임파서블’에 출연한다.
김희원 온라인기자 khilo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종합] 토니안 “거울 깨고 피 흥건···조울증+대인기피증 앓아” (새롭게 하소서)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