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금원, ‘푸덱스 재팬 2024’에서 국내 농식품 기업 홍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농업정책보험금융원(농금원)은 지난 5~8일까지 일본 도쿄 빅사이트 전시장에서 열린 '푸덱스 재팬 2024(FOODEX JAPAN 2024)'에 참가해 국내 농식품 기업을 홍보했다고 12일 밝혔다.
농금원은 농림수산식품투자조합으로부터 투자유치에 성공한 농식품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박람회에 참여했다.
농금원은 국내 농식품 기업들이 해외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식품 관련 주요 국제 박람회에 참가하고 정기적으로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푸덱스 재팬은 세계 3대 식품 박람회이자 94개국 3316개사가 참여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 식품 박람회다.
농금원은 농림수산식품투자조합으로부터 투자유치에 성공한 농식품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박람회에 참여했다. 미스터밀크, 선해수산, 스위트바이오, 제이앤이 등 농식품모태펀드 피투자기업 총 4개사와 함께 했다. 부스 임차비, 홍보관 조성비, 전문 비즈니스 통역사를 지원하는 등 각 기업과 해외 바이어 간의 교류를 이끌어내기 위한 활동을 펼쳤다.
유기농 원유로 만든 유가공품을 제조하는 미스터밀크의 신세호 대표는 “농금원 지원사업으로 해외 바이어와 만나 수출에 착수하는 등 좋은 기회를 얻어서 기쁘다”고 밝혔다.
수산물 가공 전문업체 선해수산의 심의헌 대표는 “박람회 참가를 통해 일본 트렌드 및 시장을 파악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농금원은 국내 농식품 기업들이 해외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식품 관련 주요 국제 박람회에 참가하고 정기적으로 홍보관을 운영 중이다.
노승남 농업정책보험금융원 투자운용본부장은 “농식품 피투자기업이 글로벌 경쟁력과 기업 역량을 강화하는 데 집중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한규 기자 hanq@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빠는 내 뒤에 있어” 25살 러시아 아내, 새벽배송으로 암 투병 남편 지켜
- 반미 단체 출신 전지예, 野 비례 후보 자진 사퇴
- MB “광우병은 날 흔들려던 것…못하니 다음 대통령 끌어내려”
- ‘초혼 실패’ 물었더니…돌싱女, 혼전 ‘이것’ 부족했기 때문
- BBC 생방에 어깨춤 난입한 켈리 교수 자녀 근황…“다 컸네”
- 문준용, ‘특혜취업 의혹제기’ 국민의당 손배소 승소 확정
- 동해를 ‘한국해’로 표기한 18세기 지도…독일 여성이 발견
- “월급 60만원”…제주 도정뉴스 아나운서 ‘제이나’ 정체는?
- 한밤중 시진핑 관저에 초유의 차량 돌진…“공산당이 사람 죽여” 고함
- 학폭 호소하다 극단 선택한 초6 여학생…가해자는 전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