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훈 與송파갑 예비후보 "송파구 투기과열지구 해제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정훈 국민의힘 송파갑 예비후보는 '송파구 투기과열지구 해제'를 4호 공약으로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박 예비후보는 최근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을 만나 송파구 투기과열지구 해제와 함께 주거정책심의위원회를 조속히 개최해 달라고 건의했다.
박 예비후보는 투기과열지구 해제 시 주택담보대출 완화로 가계 부담이 줄어들고, 분양가 상한제 해제에 따라 재건축과 재개발도 탄력이 붙을 것으로 내다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동산 규제 걷어내 주민 재산권 보호"
박정훈 국민의힘 송파갑 예비후보는 ‘송파구 투기과열지구 해제’를 4호 공약으로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박 예비후보는 최근 박상우 국토교통부 장관을 만나 송파구 투기과열지구 해제와 함께 주거정책심의위원회를 조속히 개최해 달라고 건의했다. 투기과열지구 해제는 국토교통부 장관의 권한이며, 주거정책심의위원회를 통해 결정된다.
현재 송파구는 투기과열지구로 묶여있어 분양가 상한제와 분양권 전매제한을 적용받고 있다. 이에 주민의 재산권 침해는 물론, 강력한 대출 규제와 청약 자격 제한으로 청년 등 실수요자의 ‘내 집 마련’을 가로막는 장애물로 남아있다는 것이 박 예비후보 측 입장이다.
박 예비후보는 투기과열지구 해제 시 주택담보대출 완화로 가계 부담이 줄어들고, 분양가 상한제 해제에 따라 재건축과 재개발도 탄력이 붙을 것으로 내다봤다. 이외에도 분양권 전매제한과 실거주 의무가 폐지되고, 청약 조건과 다주택자에게 적용되던 중과세가 완화된다.
아울러 박 예비후보는 22대 국회에서 부동산 시장의 변화 속도에 맞춰 투기과열지구 재검토 주기를 현행 6개월에서 3개월로 단축하는 ‘주택법 일부개정안’을 발의할 예정이다. 개정안 통과 시 송파구를 비롯한 투기과열지구가 조속히 해제될 수 있다.
박 예비후보는 “그동안 송파구는 투기과열지구로 지정돼 주민들의 재산권이 심각하게 침해 받아왔다”며 “송파의 젊은 해결사로서 과도한 부동산 규제는 빠르게 걷어내 주민들의 재산권을 보호하고, 부동산 시장을 정상화하겠다”고 밝혔다.
이진석 기자 ljs@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개그맨 서승만·영화평론가 강유정 등…민주 ‘비례후보’ 20명 추천
- '반미단체' 출신 전지예, 野위성정당 비례 후보 자진사퇴
- 英 FT '삼성·SK하이닉스, 반도체 노후장비 판매중단'
- 홍준표 이어 팬들도 '인성 나쁜 이강인 뛰는 경기 안본다' 태국전 '보이콧' 확산
- 과일 가격 얼마나 올랐기에 자료분석하던 공무원 '충격'에…
- 이부진·이서현·구연경 등 10년 동안 '이 것'으로만 번 돈이 무려…
- '천냥 백화점도 아닌데'…어묵·콩나물 등 생필품 천원에 파는 '이 곳'
- [영상]'험지 맞아?' 한동훈이 국힘 ‘전멸’ 고양에 뜨자…오늘은 이재명 다녀간 곳으로
- 남은 임기는 어쩌고… '정치行' 택한 국민연금 전문가
- 단 1발로 北 도발 꺾을 KF-21 장착될 ‘독침무기’는[이현호 기자의 밀리터리!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