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공정성 공직기강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청북도는 오는 4월 10일 실시하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가 공정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공직기강을 강화할 계획이다.
도 행정국장은 "올해 4월 국회의원 총선거까지 공정한 선거 관리를 위하여 정당 활동 관여, 음성적 선거 지원 등 선거에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공직자의 비위에 대해서는 점검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도는 지난 11일 본청과 직속 기관, 사업소, 소방본부, 각 시군 기관장, 부서장 책임하에 공무원의 선거 중립 의무와 관련한 위반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직원 교육과 관리를 빈틈없이 할 것을 당부했다.
선거 기간에 공무원의 중립을 위한 주요 준수사항으로는 정당 활동 관여 등 정치적 중립을 훼손하는 행위 금지, SNS상 선거 관련 활동 금지, 지위를 이용해 선거에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행위 금지 등이 있다.
도 행정국장은 “올해 4월 국회의원 총선거까지 공정한 선거 관리를 위하여 정당 활동 관여, 음성적 선거 지원 등 선거에 부당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공직자의 비위에 대해서는 점검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포츠동아(충북)|장관섭 기자 jiu6703@naver.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희정, 운동으로 다진 근육질 바디…흘러넘치는 건강미 [DA★]
- 김흥국, 박정희 前 대통령-육영수 여사 다큐 영화 제작자로
- 돌싱 박은혜, 과거 탁재훈과 핑크빛 인연 “너무 예뻐서…” (미우새)
- 천재 CEO의 엽기적 질투…SNS 팔로워 수 때문에 아내 살해 (한끗차이)
- 이유비, 은밀하고 추악한 욕망…톱스타의 두 얼굴 (7인의 부활)
- 김종국 “전재산 사회에 환원하겠다” 파격 공약에 부모 초긴장 (미우새)
- 채연, 군부대 행사로 건물주 “한남동·성수동에, 최근 2배↑” (영업비밀)
- ‘사혼’ 박영규, 54살 차이 딸 최초 공개 “살아가는 큰 의미” (살림남)[TV종합]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김동현마저 두손두발…“음식 테러 ‘이곳’ 알바 3일만에 도망쳐” (히든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