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보건소, 3월부터 ‘다함께 건강 더하기’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청주시 보건소는 3월부터 12월까지 찾아가는 보건복지 통합서비스 '다함께 건강 더하기'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다함께 건강 더하기'는 농촌지역을 직접 찾아가 보건의료, 복지, 여가 등 다양한 서비스를 한 번에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다함께 건강 더하기'는 일반 진료, 한방 진료, 치과 진료, 복약지도 및 약물 오남용 교육, 안경 관리, 결핵 검진, 복지기관과 연계한 복지 상담, 네일아트 등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건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에는 청주시 의사회, 한의사회, 치과의사회, 약사회, 안경사회, 청주복지재단, 대한결핵협회 충북지부, 청주시자원봉사센터 등 8개 단체가 참여한다.
‘다함께 건강 더하기’는 일반 진료, 한방 진료, 치과 진료, 복약지도 및 약물 오남용 교육, 안경 관리, 결핵 검진, 복지기관과 연계한 복지 상담, 네일아트 등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건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매월 셋째 주 토요일에 읍·면 취약지역 총 8곳을 대상으로 순회하며 서비스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올해 첫 서비스는 오는 16일 남이면 구미진료소(저산척북로 300-19)에서 시작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난해 많은 호응에 힘입어 올해도 많은 기관과의 협력으로 찾아가는 서비스를 시행하게 됐다”라며 “올해는 특히 청주복지재단이 처음으로 참여하면서 보건·복지의 유기적 연계를 강화, 시민 만족도를 더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의료 사각지대를 해소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스포츠동아(충북)|장관섭 기자 jiu6703@naver.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희정, 운동으로 다진 근육질 바디…흘러넘치는 건강미 [DA★]
- 김흥국, 박정희 前 대통령-육영수 여사 다큐 영화 제작자로
- 돌싱 박은혜, 과거 탁재훈과 핑크빛 인연 “너무 예뻐서…” (미우새)
- 천재 CEO의 엽기적 질투…SNS 팔로워 수 때문에 아내 살해 (한끗차이)
- 이유비, 은밀하고 추악한 욕망…톱스타의 두 얼굴 (7인의 부활)
- 김종국 “전재산 사회에 환원하겠다” 파격 공약에 부모 초긴장 (미우새)
- 채연, 군부대 행사로 건물주 “한남동·성수동에, 최근 2배↑” (영업비밀)
- ‘사혼’ 박영규, 54살 차이 딸 최초 공개 “살아가는 큰 의미” (살림남)[TV종합]
- 김동현마저 두손두발…“음식 테러 ‘이곳’ 알바 3일만에 도망쳐” (히든아이)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