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 60만원’ 아나운서 등장...방송가에도 불어오는 AI 바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뉴스 진행자로 인공지능(AI) 아나운서가 등장했다.
11일 제주도는 "도정정책 영상뉴스인 '위클리 제주'에 AI 가상 인간 아나운서를 도입해 도민과 공직자들에게 다양한 정책 정보를 알리고 있다"고 밝혔다.
가상 인간 아나운서 '제이나(J-NA, JEJU NEWS AI)'는 뉴스에 출연해 한 주간 도정의 주요 이슈를 소개한다.
제이나가 나오는 '위클리 제주'는 매주 금요일 도 누리집과 공식 유튜브 채널 '빛나는 제주 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현덕 기자] 뉴스 진행자로 인공지능(AI) 아나운서가 등장했다.
11일 제주도는 “도정정책 영상뉴스인 ‘위클리 제주’에 AI 가상 인간 아나운서를 도입해 도민과 공직자들에게 다양한 정책 정보를 알리고 있다”고 밝혔다.
가상 인간 아나운서 ‘제이나(J-NA, JEJU NEWS AI)’는 뉴스에 출연해 한 주간 도정의 주요 이슈를 소개한다. 제이나는 인공지능에 의한 학습 능력을 갖춘 게 아니라 정해진 문구를 읽는 형식이다.
제이나는 도가 만든 것이 아니라 서비스 업체가 가지고 있는 샘플을 사용해 매월 60만 원 내외의 ‘월급’(사용료)을 주고 있다.
제이나가 나오는 ‘위클리 제주’는 매주 금요일 도 누리집과 공식 유튜브 채널 ‘빛나는 제주 TV’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hd9987@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故 이지은, 오늘(8일) 사망 3주기…활동 중단→子 입대 후 홀로 사망
- 이천수, 황선홍호에 우려..“좀 성급했다”(리춘수)
- 이이경, 아버지 꿈 이뤄드렸다…서울대 졸업사진 공개
- 이효리·김신영 하차→이영애 섭외 실패…끊임없이 삐걱대는 KBS [SS초점]
- 최희, 출산 후 ‘19kg 감량’ 성공..“식단 90%로”(최희로그)
- “얼굴에 왜 낙서해?” 중국인, 영화 ‘파묘’ 후기 올리고 뭇매
- “꼬막 잡아준 여자는 네가 처음” 54세 심현섭, 젓가락 부딪힌 소개팅녀에 심쿵(조선의 사랑꾼)
- ‘여배우 아우라’ 고현정, 눈부신 봄의 여신...볼하트가 이렇게 상큼하다니
- 존 시나, 아카데미 시상식에 나체로 출몰…50년 전 사건 재연[제96회 아카데미]
- 전직 여자 프로배구 선수 A씨, 숙박업소서 숨진 채 발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