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CT 퍼시픽 스테이지, 코엑스 아티움에서 열린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라이엇 게임즈는 2024년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이하 VCT) 퍼시픽 스테이지 1과 스테이지 2를 코엑스 아티움에서 개최한다.
4월 6일 개막하는 VCT 퍼시픽 스테이지 1을 보고싶은 팬들은 3월 18일 오후 2시부터 인터파크티켓에서 예매할 수 있다.
VCT 퍼시픽 스테이지 1과 스테이지 2는 우리은행을 필두로, 에이서 프레데터, 인텔, 레드불, 폴로 랄프로렌, 아사히 브루어리스, 타치히, 펄사, 스틸케이스, 벤큐 조위, 그랩과 함께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라이엇 게임즈는 2024년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이하 VCT) 퍼시픽 스테이지 1과 스테이지 2를 코엑스 아티움에서 개최한다.
VCT 퍼시픽은 VCT 구조에 속한 4개의 국제 리그 중 하나다. 국제 리그는 마스터스와 챔피언스 등 국제 대회 진출 자격을 얻는 중요한 대회로, 4개 국제 리그의 스테이지 1에서 상위권 성적을 거둔 3개 팀은 오는 5월 열리는 마스터스 상하이에 진출한다. 스테이지 2의 상위 3개 팀과 챔피언십 포인트가 가장 높은 1개 팀은 오는 8월 한국에서 열리는 챔피언스 서울에 참가한다.
스테이지 1은 4월 6일 개막해 5월 12일까지 약 5주 동안 11개 팀의 치열한 대결이 펼쳐진다. 그룹 스테이지와 미드 시즌 플레이오프로 나뉘어 구성되며 그룹 스테이지는 4월 6일부터 29일까지, 미드 시즌 플레이오프는 5월 3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된다. 스테이지 1의 모든 경기는 오후 5시에 시작한다.
챔피언스 서울에 참가할 팀을 결정하는 스테이지 2는 오는 6월 15일에 시작해 7월 21일까지 이어진다. 스테이지 1과 동일하게 2개의 스테이지로 나뉜다. 그룹 스테이지는 6월 15일부터 7월 8일까지, 시즌 플레이오프는 7월 12일부터 21일까지 벌어진다.
7월 20일과 21일 결승 주말을 제외한 모든 스테이지 2 경기는 오후 5시에 시작한다. 시즌 결승 진출전과 시즌 결승전의 일정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2023년 VCT 퍼시픽의 정규 리그는 10개 팀이 참가, 싱글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치러졌지만 올해 VCT 퍼시픽 정규 리그는 11개 팀을 2개 조로 나눠 대결한다.
스테이지 1에서 각 팀은 알파-오메가조로 명명된 2개의 조로 나뉘며, 알파 조에는 5개 팀이, 오메가 조에는 6개 팀이 배정된다. 알파 조에 속한 팀은 오메가 조에 속한 팀과 3전 2선승제 싱글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경기를 치른다. 결과에 따라 각 조의 상위 3개 팀은 미드 시즌 플레이오프에 진출하며 이후 더블 엘리미네이션 대진을 진행해 마스터스 상하이 진출 팀을 확정한다.
스테이지 2는 스테이지 1과 달리 같은 조에 속한 팀들과 겨룬다. 11개 팀은 알파와 오메가 조에 각각 배정된 뒤 같은 조에 속한 팀들과 경쟁, 스테이지 1과 스테이지 2에 걸쳐 승점을 가장 많이 획득한 6개 팀이 시즌 플레이오프에 진출한다. 시즌 플레이오프에서 상위 3개 안에 들어간 팀과 챔피언십 포인트를 가장 많이 보유한 1개 팀 등 총 4개 팀이 챔피언스 서울행 티켓을 얻는다.
각 팀은 매 경기 승리할 때마다 챔피언십 포인트 1점을 획득하며, 우승 팀은 챔피언십 포인트 3점을 추가로 얻는다. 해당 점수는 스테이지 1과 스테이지 2를 마친 뒤 발로란트 챔피언스 서울 진출 자격을 결정한다.
4월 6일 개막하는 VCT 퍼시픽 스테이지 1을 보고싶은 팬들은 3월 18일 오후 2시부터 인터파크티켓에서 예매할 수 있다. 추가 티켓은 각 경기가 열리는 날로부터 12일 전에 구매할 수 있다.
VCT 퍼시픽 경기 관람 외에도 현장에서 다양한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VCT 퍼시픽 팀 캡슐을 현실로 구현해 각 팀의 클래식 스킨과 플레이어 카드 깃발, 스프레이 등이 현장에 전시되는 '팀 캡슐 전시회'와 사진으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VCT 포토부스', 본인이 응원하는 팀에게 보내고 싶은 메시지를 벽에 적는 '팬 응원 보드' 등이 다채로운 이벤트가 기다린다.
VCT 퍼시픽 스테이지 1과 스테이지 2는 우리은행을 필두로, 에이서 프레데터, 인텔, 레드불, 폴로 랄프로렌, 아사히 브루어리스, 타치히, 펄사, 스틸케이스, 벤큐 조위, 그랩과 함께 한다.
djjang88@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