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아나, KIMES 참가…핵심 라인업 선보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의료기기 전문기업 메디아나는 KIMES(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 2024에 참가해 환자감시장치(Patient Monitor), 자동심장충격기(AED), 기계식 가슴압박장비 등 핵심 제품을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환자감시장치 중 VSM(생체 징후 모니터링) 제품 V20a은 유무선 네트워크를 지원해 다양한 환경의 병원 내 전자의무기록시스템에 접근이 용이하도록 개발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의료기기 전문기업 메디아나는 KIMES(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 2024에 참가해 환자감시장치(Patient Monitor), 자동심장충격기(AED), 기계식 가슴압박장비 등 핵심 제품을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환자감시장치 중 VSM(생체 징후 모니터링) 제품 V20a은 유무선 네트워크를 지원해 다양한 환경의 병원 내 전자의무기록시스템에 접근이 용이하도록 개발됐다. 환자의 혈압, 산소 포화도, 체온, 맥박수 등 생체 정보를 자동으로 병원 내 시스템으로 전송한다.
자동심장충격기(AED) A16은 심정지 환자들의 소생률에 기여하고 있다. A16은 현재 서울시 등 공공뿐 아니라 해외로 시장을 확대 중이다.
기계식 가슴압박장비는 3세대 압박기술이 적용돼 몸통의 체압이 분산되지 않는다. 적은 압박 깊이(35㎜)로도 직접 가슴 압박(55㎜)과 비슷한 소생률을 보이며, 갈비뼈 골절 등 2차 부상이 현저히 적거나 없어 소생 후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메디아나 관계자는 "전문 인력이 부족한 의료 현장에 실제적으로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사람의 생명을 구한다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것"이라며 "AI(인공지능), SW(소프트웨어) 기술 등 핵심 역량을 융·복합해 종합 메디컬 AI 의료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종합)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
- 용준형♥현아, 달달한 신혼 일상…日서 데이트
- 머스크 '정부효율부 수장' 발탁…정책·예산 최고실세
- 배우 송재림 39세 사망…경찰 "유서 발견 돼"(종합2보)
- "생명보험 가입만 수십개"…김병만, 전처 폭행 부인
- 조민 "남편과 아빠, 서로 관심사 달라…논쟁 전혀 없다"
- "저거 사람아냐?"…망망대해서 19시간 수영 '기적 생존'
- 벤, 출산 6개월 만에 이혼 "전 남편 거짓말로 신뢰 무너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