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택스·인피닛블록 파트너십 체결…법인 커스터디·세무회계 협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크립토택스를 운영하는 더블엑스소프트와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인피닛블록은 법인을 대상으로 하는 디지털 자산 커스터디(자산수탁) 및 세무회계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윤동환 크립토택스 대표는 "미국의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법인지갑 허용 등 규제 환경이 변화하면서 기업 고객의 참여가 늘고 디지털자산을 보관, 관리하기 위한 커스터디의 중요성도 함께 커질 수밖에 없을 것"이라며 "우리는 인피닛블록과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법인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편의성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크립토택스를 운영하는 더블엑스소프트와 블록체인 핀테크 기업 인피닛블록은 법인을 대상으로 하는 디지털 자산 커스터디(자산수탁) 및 세무회계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윤동환 크립토택스 대표는 “미국의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법인지갑 허용 등 규제 환경이 변화하면서 기업 고객의 참여가 늘고 디지털자산을 보관, 관리하기 위한 커스터디의 중요성도 함께 커질 수밖에 없을 것”이라며 “우리는 인피닛블록과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법인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편의성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
정구태 인피닛블록 대표는 “기업 고객은 개인과 달리 자산 관리에 있어 내규 준수, 합의 이행, 측정 평가 등 내부 통제 시스템을 완벽히 갖추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면서 “앞으로 크립토택스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법인 고객의 자산을 효율적으로 통제, 측정, 관리할 수 있는 체계를 만들고 국내 디지털 자산 시장이 건전하게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크립토택스는 디지털자산을 전문으로 하는 세무·회계 서비스 플랫폼이다. 디지털 자산 전문 세무사, 회계사가 함께 참여하여 개발한 세무·회계 알고리즘을 통해 투자자의 세금처리를 지원한다. 또 디지털 자산을 발행, 보유한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디지털자산 회계 플랫폼 서비스(SaaS)을 선보이고 있다.
인피닛블록은 중견·대기업 및 중소형 재단에 이르기까지 법인을 위한 전자지갑 및 프라이빗키 관리시스템(KMS)를 운영하고 있다. 또 온라인에서 블록체인에 기록된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는 핫월렛뿐만 아니라 인터넷과 단절돼 해킹, 탈취 등을 방지하는 콜드월렛 등 고객사의 니즈에 맞춘 전자지갑을 제공하고 있다. 인피닛블록은 다중서명, 다자간연산 등의 암호 보안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의 프라이빗키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난 달에 딱 2대 팔렸다 '굴욕'…"이러다 단종되나"
- "의사보다 돈 더 벌게 해줘야"…삼성·LG 탈출하는 엔지니어들 [황정수의 반도체 이슈 짚어보기]
- 비트코인 치솟자 돈 몰리고 '백만장자 지갑' 생성도 급증
- "이강인 선발? 절대 경기 안 본다"…태국전 보이콧 확산
- "'건국전쟁' 보면 5만원 준다"…영원무역 직원 복지 '시끌'
- 도쿄올림픽 양궁 3관왕 안산, 파리행 좌절…대표선발전 조기탈락
- "긴 생머리에 둥근 이마"…'월급 60만원' 신입 아나운서
- 엠마 스톤 '인종 차별' 의혹에…양자경 "혼란스럽게 만들었다" 수습
- 윤진이, 시모에 아침상 받는 며느리…"임신 후 20kg 쪄 산후우울증"
- 與 "장예찬, 표현 부적절했지만 공천 취소할 정도 아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