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CT 퍼시픽 스테이지 1&2, 코엑스 아티움에서 열려
5대5 대전형 캐릭터 기반 전술 슈팅 게임 '발로란트'의 개발 및 유통사인 라이엇 게임즈는 VCT 퍼시픽 2024 스테이지 1과 스테이지 2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VCT 퍼시픽은 VCT 구조에 속한 4개의 국제 리그 중 하나이며 다른 리그로는 아메리카스, EMEA, CN 등이 있다. 국제 리그는 마스터스와 챔피언스 등 국제 대회 진출 자격을 얻는 중요한 대회로, 4개 국제 리그의 스테이지 1에서 상위권 성적을 거둔 3개 팀은 오는 5월 열리는 마스터스 상하이에 진출하며, 스테이지 2의 상위 3개 팀과 챔피언십 포인트가 가장 높은 1개 팀은 오는 8월 한국에서 열리는 챔피언스 서울에 참가한다.
◆VCT 퍼시픽 스테이지 1&2, 코엑스 아티움에서 개최
VCT 퍼시픽 스테이지 1과 스테이지 2 진행 장소는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코엑스 아티움이다. 코엑스 아티움은 다양한 전시회와 공연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이다.
스테이지 1은 4월 6일(토) 개막해 5월 12일(일)까지 약 5주 동안 11개 팀의 치열한 대결이 펼쳐진다. 그룹 스테이지와 미드 시즌 플레이오프로 나뉘어 구성되며 그룹 스테이지는 4월 6일(토)부터 29일(월)까지, 미드 시즌 플레이오프는 5월 3일(금)부터 12일(일)까지 진행된다. 스테이지 1의 모든 경기는 오후 5시에 시작한다.
챔피언스 서울에 참가할 팀을 결정하는 스테이지 2는 오는 6월 15일(토)에 시작해 7월 21일(일)까지 진행되며 스테이지 1과 동일하게 2개의 스테이지로 나뉘어 진다. 그룹 스테이지는 6월 15일(토)부터 7월 8일(월)까지, 시즌 플레이오프는 7월 12일(금)부터 21일(일)까지 벌어진다.
2023년 VCT 퍼시픽의 정규 리그는 10개 팀이 참가, 싱글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치러졌지만 올해 VCT 퍼시픽 정규 리그는 11개 팀을 2개 조로 나눠 대결하는 방식으로 바뀌었다.
스테이지 1에서 각 팀은 알파-오메가조로 명명된 2개의 조로 나뉘며, 알파 조에는 5개 팀이, 오메가 조에는 6개 팀이 배정된다. 알파 조에 속한 팀은 오메가 조에 속한 팀과 3전 2선승제 싱글 라운드 로빈 방식으로 경기를 치른다. 결과에 따라 각 조의 상위 3개 팀은 미드 시즌 플레이오프에 진출하며 이후 더블 엘리미네이션 대진을 진행해 마스터스 상하이 진출 팀을 확정한다.
스테이지 2는 스테이지 1과 달리 같은 조에 속한 팀들과 대결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11개 팀은 알파와 오메가 조에 각각 배정된 뒤 같은 조에 속한 팀들과 경쟁, 스테이지 1과 스테이지 2에 걸쳐 승점을 가장 많이 획득한 6개 팀이 시즌 플레이오프에 진출한다. 시즌 플레이오프에서 상위 3개 팀 안에 들어간 팀들과 챔피언십 포인트를 가장 많이 보유한 1개 팀 등 총 4개 팀이 챔피언스 서울행 티켓을 얻을 수 있다.
4월 6일 개막하는 VCT 퍼시픽 스테이지 1을 보고싶은 팬들은 3월 18일(월) 오후 2시부터 인터파크티켓(링크)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추가 티켓은 각 경기가 열리는 날로부터 12일 전에 구매할 수 있다.
VCT 퍼시픽 경기 관람 외에도 현장에서 다양한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VCT 퍼시픽 팀 캡슐을 현실로 구현해 각 팀의 클래식 스킨과 플레이어 카드 깃발, 스프레이 등이 현장에 전시되는 '팀 캡슐 전시회'와 사진으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VCT 포토부스', 본인이 응원하는 팀에게 보내고 싶은 메시지를 벽에 적는 '팬 응원 보드' 등이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된다.
VCT 퍼시픽 스테이지 1과 스테이지 2는 우리은행을 필두로, 에이서 프레데터(Acer Predator), 인텔(Intel), 레드불(RedBull), 폴로 랄프로렌(Polo Ralph Lauren), 아사히 브루어리스(Asahi Breweries), 타치히(Tachihi), 펄사(Pulsar), 스틸케이스(Steelcase), 벤큐 조위(BenQ ZOWIE), 그랩(Grab)과 함께 한다.
김형근 noarose@fomos.co.kr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