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 각 의대 교수들이 잇따라 집단행동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대형병원을 전문의 중심 병원으로 전환해 의료체계를 정상화하겠다는 계획을 내놨습니다.
2.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가 이재명 대표, 이해찬 상임고문, 김부겸 전 총리 '3인 상임 선대위원장' 체제로 공식 출범했습니다.
민주당은 또,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에 대한 특검 법안을 당론 발의했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 각 의대 교수들이 잇따라 집단행동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대형병원을 전문의 중심 병원으로 전환해 의료체계를 정상화하겠다는 계획을 내놨습니다.
2. 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가 이재명 대표, 이해찬 상임고문, 김부겸 전 총리 '3인 상임 선대위원장' 체제로 공식 출범했습니다. 민주당은 또, 이종섭 전 국방부 장관에 대한 특검 법안을 당론 발의했습니다.
3. 국민의힘은 과거 5·18 민주화 운동 폄훼 발언으로 구설에 오른 도태우 변호사의 공천 재검토에 들어갔습니다. 당선 축하파티를 연 박덕흠 의원에 대해서는 한동훈 비대위원장이 공개 경고했습니다.
4. 한국 국민이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서 간첩 혐의로 체포됐다고 현지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한국인이 러시아에서 간첩 혐의로 체포된 건 처음입니다.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아카데미 시상식서 인종차별?…로다주·엠마스톤 행동 보니
- "쪄 죽더라도"…팬이 만든 목도리에 '감동'한 최민식이 한 행동
- 벤치에 묶인 채 발견…'키우실 분 공짜!' 불쾌한 쪽지
- "두려워" 중학생 하차도…서울 버스 타면 음란물 못 본다
- "금지해달라" "왜 못하냐"…공놀이 두고 걸린 현수막 논란
- '로맨스 스캠' 당해 한국으로…3억 넘게 뜯긴 외국인 남성
- [취재파일] ①"한 달 만에 5% 이익 낼 수 있는데 베팅해보실래요?"
- 정부 "서울의대 교수 전원 사직 결정, 환자 생명 · 건강 위협"
- 민주당 서울 강북을, 정봉주 공천 확정…박용진 낙천
- "러시아서 간첩 혐의로 한국인 체포…구치소 구금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