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평생교육원장 “시민캠퍼스Q로 수준높은 교육 프로그램 제공”
김형수 기자 2024. 3. 12. 11:36
“장기적인 도시개발에 지친 시민에게 수준 높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며 시민의 삷의 질을 높이는 소프트웨어적 성장이 필수적인 시기입니다.”
조혜옥 시흥시평생교육원장이 12일 오전 시흥시청 브리핑룸에서 언론 브리핑을 통해 “시흥시민캠퍼스 Q(큐)를 시작했다”며 이처럼 밝혔다.
Q(큐)는 질문(Question), 양(Quantity), 질(Quality) 등을 의미하며 지역과 시민이 함께 성장하는 학습문화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시흥시민캠퍼스Q는 인문학 위주의 인문학교, 부모학교, 지역사회 이해도를 높이는 뿌리학교, 민주시민 양성을 위한 시민학교 등 4개 학교로 구성된다.
지난해부터 운영한 시민학교에는 총 31개 프로그램 164회로 시민 3천500여명이 참여했고 올해 40개 프로그램을 운영할 방침이다.
조혜옥 원장은 “시민이 주인이 되는 교육을 통해 시민 학습경험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겠다”며 “시흥시 인증 명예학위를 수여하는 등 시민학위제 운영으로 학습동기를 높여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시흥시민캠퍼스Q는 지난달 전국 평생학습도시협의회 주관 ‘2024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김형수 기자 vodokim@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기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바이든, 북한군 대응에 러 본토 타격 미사일 허용
- [속보] 北, 김여정 위협 후 쓰레기 풍선 날려...올 들어 31번째
- 박단 "국민의힘과 한동훈 부끄러운 줄 알아야"
- ‘명태균 진상조사단, '윤 대통령 선거사무소' 불법 조사 착수
- 철도노조, 준법 투쟁 돌입…다음 달 초 총파업 예고
- 불백 50인분 주문하고 ‘노쇼’...인천서 군 간부 사칭 피해 잇따라
- 한동훈 “선심성 예산·쪽지 예산 관행 걱정하는 목소리 많아”
- [경기만평] 네버엔딩 VS 네버다이...
- ‘이재명 유죄’ 인천정가 뒤숭숭… 지방선거 셈법 분주
- “대남방송 폭격에 몸과 마음 만신창이” 강화 주민들 인천시 행감 출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