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 100% 재생에너지 전환”...콜마비앤에이치, K-RE100 가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건강기능식품 ODM(제조자개발생산)기업 콜마비앤에이치는 기업의 재생에너지 사용을 통해 탄소배출 저감에 기여하는 한국형 'K-RE100'에 가입하며 ESG 경영 강화에 나섰다고 12일 밝혔다.
K-RE100은 기업이 사용하는 전력 100%를 재생에너지로 전환해 사용하는 글로벌 캠페인 RE100의 한국형 제도다.
이를 기반으로 1월 K-RE100 가입했고, 이달에는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재생에너지 사용인증서를 발급받을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건강기능식품 ODM(제조자개발생산)기업 콜마비앤에이치는 기업의 재생에너지 사용을 통해 탄소배출 저감에 기여하는 한국형 ‘K-RE100’에 가입하며 ESG 경영 강화에 나섰다고 12일 밝혔다.
K-RE100은 기업이 사용하는 전력 100%를 재생에너지로 전환해 사용하는 글로벌 캠페인 RE100의 한국형 제도다. 국내에서도 우리 기업의 재생에너지 사용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지난해 12월 세종1공장에 태양광 발전 설비(사진)를 자체 설치, 태양광 패널에서 생성된 재생에너지로 연간 전기 사용량의 10%를 대체하는 에너지 계획을 수립했다. 이를 기반으로 1월 K-RE100 가입했고, 이달에는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재생에너지 사용인증서를 발급받을 예정이다. 이는 글로벌 RE100 캠페인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깊다고 콜마비엔에이치는 설명했다.
또 생산되는 제품의 플라스틱 사용량 감축을 통해 재활용성을 높이고 있다. 헤일리온 한국법인과 협력, 올해부터 판매된 센트룸 6종 제품의 용기와 뚜껑을 모두 재생 플라스틱 소재인 PCR로 변경하며 연간 약 41t의 플라스틱 감축을 기대하고 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그동안 환경경영의 일환으로 주정(에탄올) 회수를 통한 탄소저감과 폐기물 재활용 등 친환경 기술 개발에 집중해왔다. 올해는 K-RE100 가입을 시작으로 재생에너지 사용 확대와 함께 생물다양성 보존 활동, 용수 재사용 설비 증축 등 다양한 자원순환 활동을 계획 중이다.
ESG 경영 내실을 다지는 활동도 이어가고 있다. 글로벌 기업의 친환경경영에 발맞춰 글로벌 수준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는 동시에, 올해 6월 발간을 목표로 처음으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준비 중에 있다. 콜마비앤에이치가 추진해온 윤리경영, 다양한 책임경영활동, 환경경영,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활동 등 ESG 활동을 총 망라해 선보일 계획이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기업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한 재생에너지 사용 전환으로 탄소저감에 기여하면서 다양한 자원 재활용 정책을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특히 올해 처음으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을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손인규 기자
ikson@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몽규 OUT”···온라인서 태국전 보이콧 운동 확산
- ' 노총각' 심현섭, 소개팅 또 실패...상대는 부산 호텔 지배인
- 조두순 “마누라 22번 가출…8살짜리에 그짓, 사람 ○○냐”
- 이강인 뽑은 황선홍 “두 선수만의 문제 아냐. 이제는 화합해 나아갈 때”
- [영상] '초절정 미남' 차은우, 방콕에서 휴가 중...근육질 몸매 ‘깜놀’
- “머리 처박고 뛰어야”…김민재, 하극상 논란에 입 열었다
- "치킨 식었으니 다시 튀겨줘" 손님의 황당 요구…어찌하나요?
- “이강인은 한국 축구 짊어질 선수, 발탁할 것”…김남일 예측 ‘화제’
- '천만요정'오달수,오징어게임 시즌 2 출연...'베테랑2'도 곧 개봉
- 故이선균, 아카데미 시상식서 깜짝 등장…“타임 투 세이 굿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