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THE iD.’ iF디자인어워드 본상 영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카드는 프리미엄카드 브랜드인 'THE iD.(디아이디)'가 'iF 디자인 어워드 2024'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THE iD.'는 삼성카드가 지난해 새롭게 선보인 프리미엄카드 라인업이다.
특수 소재와 컬러를 활용해 고객 취향에 맞는 다양한 카드 디자인을 내놨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카드는 프리미엄카드 브랜드인 ‘THE iD.(디아이디)’가 ‘iF 디자인 어워드 2024’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의 IDEA, 독일의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
‘THE iD.’는 삼성카드가 지난해 새롭게 선보인 프리미엄카드 라인업이다. 특수 소재와 컬러를 활용해 고객 취향에 맞는 다양한 카드 디자인을 내놨다.
상품별 대표 디자인에는 메탈 소재를 적용해 고급감을 극대화했고, 비접촉 결제 시 내장된 LED에서 빛이 나는 ‘LED 카드’를 통해 결제 순간에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했다. 카드 좌측 하단에 홈을 파서 시각장애인·저시력자 고객이 카드의 상하를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만든 ‘노치 카드’ 등 다채로운 디자인으로 고객의 선택권을 넓혔다는 설명이다. ‘THE iD.’는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카드 패키지에도 환경 친화적인 소재와 제작 방식을 적용했다. 탄소 중립의 비목재 펄프를 사용하고, 인쇄를 최소화한 형압 가공법을 활용했다. 문혜현 기자
moon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몽규 OUT”···온라인서 태국전 보이콧 운동 확산
- ' 노총각' 심현섭, 소개팅 또 실패...상대는 부산 호텔 지배인
- 조두순 “마누라 22번 가출…8살짜리에 그짓, 사람 ○○냐”
- 이강인 뽑은 황선홍 “두 선수만의 문제 아냐. 이제는 화합해 나아갈 때”
- [영상] '초절정 미남' 차은우, 방콕에서 휴가 중...근육질 몸매 ‘깜놀’
- “머리 처박고 뛰어야”…김민재, 하극상 논란에 입 열었다
- "치킨 식었으니 다시 튀겨줘" 손님의 황당 요구…어찌하나요?
- “이강인은 한국 축구 짊어질 선수, 발탁할 것”…김남일 예측 ‘화제’
- '천만요정'오달수,오징어게임 시즌 2 출연...'베테랑2'도 곧 개봉
- 故이선균, 아카데미 시상식서 깜짝 등장…“타임 투 세이 굿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