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대 스포츠창업센터, 청년창업 지원 운영대학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산대학교 스포츠산업창업지원센터는 경남도에서 지원하고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시행하는 '2024 대학 특화 청년창업 활성화 지원사업' 운영대학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마산대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센터는 청년 예비창업기업 7개사를 선정한 후 업체당 사업화 자금을 최대 1500만 원 지원하고, 창업 분야 및 단계에 맞는 수요 맞춤형 멘토링을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4월 청년 예비창업기업 모집…7개사 선정 계획
[창원=뉴시스] 홍정명 기자 = 마산대학교 스포츠산업창업지원센터는 경남도에서 지원하고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시행하는 '2024 대학 특화 청년창업 활성화 지원사업' 운영대학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이 사업은 대학에서 청년 창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우수한 창업 지원 역량과 인프라를 보유한 대학을 우선 선정 후, 대학에서 특화분야와 연계 가능한 청년 스타트업을 모집해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마산대 스포츠산업 창업지원센터는 청년 예비창업기업 7개사를 선정한 후 업체당 사업화 자금을 최대 1500만 원 지원하고, 창업 분야 및 단계에 맞는 수요 맞춤형 멘토링을 진행한다.
또 창업기획자(액셀러레이터)와 연계해 창업기업 성장 지원을 돕는다.
마산대 센터는 오는 4월 중 청년 창업기업을 모집할 예정이다.
사업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마산대학교 홈페이지,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고할 예정이다.
마산대는 앞서 지난해에도 선정돼 AC운영사 ㈜엑센트리와 함께 스포츠분야 5개 창업기업을 육성했고, 그 성과를 인정받아 올해도 운영대학으로 선정됐다.
☞공감언론 뉴시스 hjm@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김종국, 이번엔 여배우에 외모 디스…"진짜 못났네"
- 167㎝ 조세호, 175㎝ ♥아내와 신혼생활 "집에서 까치발 들고 다녀"
- '평창동 60억 저택' 현금으로 산 이효리, 여유로운 일상
- 가격 1000원 올린 후…손님이 남긴 휴지에 적힌 글
- 김정민, 月보험료 600만원 "보험 30개 가입"
- "진짜 기상캐스터인 줄"…일기예보에 '깜짝 등장'한 아이돌
-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아는 형님' 단체 축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