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 스프링 8주차] 디플러스 기아 모의고사 치른다…T1·젠지 상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대표 오상헌, 이하 LCK)는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 위치한 LCK 아레나에서 열리는 2024 LCK 스프링 8주 차에서 디플러스 기아가 T1과 젠지를 연이어 상대하고 T1과 한화생명e스포츠의 대결이 진행된다.
13일에는 정규 리그 2위를 마크하고 있는 T1과 대결하며 17일에는 7주 차까지 13승1패, 7연승을 이어간 젠지를 상대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디플러스 기아는 7주 차에서도 연승을 이어가면서 7연승을 질주, 플레이오프에 이름을 올렸다.
하지만 디플러스 기아는 8주 차에서 쉽지 않은 상대들을 연달아 만난다.
13일에는 정규 리그 2위를 마크하고 있는 T1과 대결하며 17일에는 7주 차까지 13승1패, 7연승을 이어간 젠지를 상대한다.
디플러스 기아에게는 두 경기가 스프링 플레이오프를 위한 모의고사다.
2022년 LCK 스프링 이후 젠지와 T1이 4번 연속 결승전을 치르면서 양강 구도를 형성하는 동안 디플러스 기아는 이 팀들과의 상대 전적에서 뒤처져 있다. 올해 스프링에서도 디플러스 기아는 젠지와 T1에게 모두 패하기도 했다.
# 한 장 남은 PO 티켓의 행방은?
6주 차와 7주 차를 통해 스프링 플레이오프 진출을 확정지은 팀이 5개나 나오면서 8~9주 차에서는 한 장 남은 티켓의 주인공이 누가 될 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6승8패를 기록하고 있는 광동 프릭스는 8주 차에 13일 한화생명e스포츠, 16일 피어엑스와 대결한다.
광동 프릭스 입장에서는 한화생명e스포츠가 중하위권 팀들을 상대로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기에 쉽지 않을 수 있지만 피어엑스를 꺾는다면 봄 잔치 초청장을 손에 넣을 수도 있다.
다른 하위권 팀들의 운명을 좌지우지할 팀으로는 KT 롤스터가 될 것으로 보인다.
KT 롤스터는 8주 차에 OK저축은행 브리온, DRX를 차례로 상대하며 두 경기를 모두 가져갈 경우 패배하는 두 팀은 플레이오프 확률이 더욱 낮아진다.
8주 차에 배정된 10개의 경기 가운데 해설 위원들의 이목을 사로잡은 매치업은 15일에 열리는 T1과 한화생명e스포츠의 대결이다.
또한 13일 열리는 디플러스 기아와 T1의 경기도 주목하고 있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