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호동 농협중앙회장 취임 "중앙회 지배구조 혁신"
2024. 3. 12. 10:16
제25대 농협중앙회장에 강호동 신임 회장이 취임하며, 변화와 혁신을 통한 새로운 대한민국 농협이란 비전을 선포했습니다.
강 회장은 비전 선포식을 겸한 취임식에서 농 ·축협 위상 제고와 사업 활성화를 위한 중앙회 역량 집중 등의 목표를 밝혔습니다.
농협중앙회는 중앙회 지배 구조 혁신과 지원 체계 고도화로 농·축협 중심의 농협을 구현할 계획입니다.
신설될 미래전략실이 중·장기 발전 전략 수립과 범농협 위기 대응 체제를 구축합니다.
농·축협 지분 참여 기회 제공 차원에서 조합 계열사 지분은 확대되며, 농협 상호금융이 제1금융권 수준의 경쟁력을 갖도록 예탁금과 출자금 비과세 한도 증액·일몰 기한 등도 폐지될 예정입니다.
취임식에는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와 한훈 농림축산식품부 차관을 비롯해 8백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 인터뷰 : 강호동 / 농협중앙회장 - "중앙회의 모든 사업은 농업인 조합원과 농·축협의 입장에서 추진하도록 체계를 개편하겠습니다."
[ 고정수 / kjs09@mbn.co.kr ]
영상취재 : 현기혁 VJ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MBN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한국, 프리미어12 4차전서 도미니카공화국에 6점 차 역전승…슈퍼 라운드 진출 희망 이어가
- [뉴스추적] 진짜 비상 걸린 민주 / 국면 전환 국힘
- 트럼프 파격 인사 '파열음'…″4년간 떠나자″ 크루즈도 등장
- ″드론 등 현대전 능숙한 북한군, 1년 만에 10만 명 될 것″
- ″당, 혼란스럽지 않다″…재판은 '산 넘어 산' 비명계 꿈틀
- ″수험표 챙겨오세요″…수능 수험생 할인 '풍성'
- 15톤 화물차 2차 사고로 버스 승강장 덮쳐…경부고속도로선 10대 추돌 사고
- 페루서 독거미 320마리 밀반출 시도한 20대 한국인 체포
- ″등하교 때 차도로 다녀요″…인도 점령한 시장 적치물 어쩌나
- 내년 ‘APEC CEO 서밋’ 의장에 최태원 회장…'엄지척' 인사 의미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