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오컬트 '파묘'에 전 세계가 파묘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 오컬트 영화의 새 역사를 쓰고 있는 '파묘'에 전 세계가 파묘들 준비를 마쳤다.
우디네극동영화제 집행위원장 사브리나 바라체티는 "'파묘'는 한국의 역사, 문화, 그리고 신앙으로 우리를 이끄는 매혹적인 초대장이다.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하는 배우들의 완벽한 연기와 함께, 장재현 감독과 이모개 촬영감독은 경이로운 오컬트의 세계로 우리를 초대하며 모두를 감탄하게 만든다"고 초청 이유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26회 우디네극동영화제 공식 초청
"'파묘'는 한국의 역사, 문화, 그리고 신앙으로 우리를 이끄는 매혹적인 초대장"
'파묘'(감독 장재현)가 전 세계 133개국 판매를 기록하며 주요 국가에서 개봉을 확정했다. 영화는 지난달 23일 몽골을 시작으로 2월 28일 인도네시아, 이달 8일 대만에서 개봉했다. 이후 14일 호주, 뉴질랜드, 싱가폴, 말레이시아, 브루나이와 15일 북미, 영국, 아일랜드, 베트남, 20일 필리핀, 21일 태국까지 개봉을 확정했다. 홍콩, 마카오, 캄보디아는 4월 중 개봉 예정이다.
이미 국내에서 오컬트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파묘'에 대한 각국 배급사들의 반응 또한 뜨겁다.
북미 현지 배급사 웰고USA는 "'파묘'는 전혀 예상치 못한 반전을 주는 영화다. 북미의 코어 오컬트 영화 팬들조차 영화가 선사하는 반전에 매료될 것"이라고 전했다. 독일 현지 배급사 스플렌디드는 "'파묘'는 '올드보이'의 스타 최민식 배우를 필두로 훌륭한 배우진이 만들어낸 한국의 초자연적인 오컬트 영화"라며 찬사를 보냈다.
이어 베트남 현지 배급사 모킹버드는 "올해 가장 뛰어난 한국 영화 중 하나를 베트남 극장에 가져올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작품에 대한 기대감을 더했다.
이에 대해 쇼박스 해외팀은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진행된 월드 프리미어 상영과 바이어를 대상으로 한 마켓 상영 이후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면서 영화제 초청과 판권 구매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인도네시아에서는 개봉 후 역대 한국 영화 흥행 1위에 등극하며 신드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앞으로 아시아 전역을 비롯해 북미와 호주 등 국가에서 개봉을 앞두고 있어 더욱 기대된다"고 말했다.
해외 영화제의 러브콜 또한 쇄도하고 있다. '파묘'는 베를린국제영화제과 홍콩국제영화제에 이어 오는 4월 24일부터 5월 2일까지 열리는 제26회 우디네극동영화제 경쟁 부문에 공식 초청됐다.
우디네극동영화제는 독보적인 색을 지닌 아시아 영화를 전 세계에 소개하는 유럽 최대 규모 영화제다 앞서 한국영화 '올빼미' '남산의 부장들' '범죄도시' '공조' 등을 초청한 바 있다.
우디네극동영화제 집행위원장 사브리나 바라체티는 "'파묘'는 한국의 역사, 문화, 그리고 신앙으로 우리를 이끄는 매혹적인 초대장이다.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하는 배우들의 완벽한 연기와 함께, 장재현 감독과 이모개 촬영감독은 경이로운 오컬트의 세계로 우리를 초대하며 모두를 감탄하게 만든다"고 초청 이유를 밝혔다.
'파묘'는 거액의 돈을 받고 수상한 묘를 이장한 풍수사와 장의사, 무속인들에게 벌어지는 기이한 사건을 담은 오컬트 미스터리 영화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최영주 기자 zoo719@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시안 패싱' 오스카 시상식 논란 양자경 "축하해 엠마"
- '서울의 봄' 아시아 필름 어워즈 남우조연상·편집상 2관왕
- [현장EN:]'범죄도시4' 이동휘 "이젠 '대놓고 카드' 장이수, 묵직한 액션 매력"
- '패스트…' 수상 불발 美오스카 주인공은 '오펜하이머'(종합)
- '패스트…' 美아카데미 작품상 불발…이변 없이 '오펜하이머'
- 셀린 송 '패스트 라이브즈' 美아카데미 각본상 불발
- 800만 고지 넘은 '파묘' 이제 '아이언맨3' 노린다
- [노컷 영화톡]'韓日 오컬트' 맛집…'파묘' 덕심 저격 포인트
- [노컷 영화톡]오컬트 흥행 새 역사 '파묘'를 파묘해봤다
- [노컷 영화톡-부록]호러 초급자를 위한 '파묘' 안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