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가 직접 알려준다…부산시민도서관 '찾아가는 사람책'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민도서관은 다음달부터 오는 6월까지 부산 관내 중·고등학교 20개교를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사람책'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의사, 수의사, 변호사, 세무사, 건축사, 바리스타 등 평소 학생들의 관심과 호응이 높은 전문 직업인 10명이 학교로 직접 찾아가 자신이 가진 전문 분야의 지식을 학생들에게 알려주는 것이다.
전문 직업인이 되기 위해 노력한 과정과 생생한 직업 관련 에피소드를 학생들과 함께 나누면서 직업과 관련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시민도서관은 다음달부터 오는 6월까지 부산 관내 중·고등학교 20개교를 대상으로 '학교로 찾아가는 사람책'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의사, 수의사, 변호사, 세무사, 건축사, 바리스타 등 평소 학생들의 관심과 호응이 높은 전문 직업인 10명이 학교로 직접 찾아가 자신이 가진 전문 분야의 지식을 학생들에게 알려주는 것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진로 탐색의 경험을 제공하고 올바른 직업관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한다.
전문 직업인이 되기 위해 노력한 과정과 생생한 직업 관련 에피소드를 학생들과 함께 나누면서 직업과 관련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갖는다. 직업에 대한 이해를 도와줄 진로 추천 도서도 함께 지원할 예정이다.
참가 희망학교는 오는 13일 오전 10시부터 학교로 가는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문의는 시민도서관 평생학습과로 하면 된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부산CBS 정민기 기자 mkju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에코델타동 살아요" 외국어 동명, 어떻게 생각하세요?[노컷투표]
- 오스카가 주목한 'K무비'…봉준호·이선균·윤여정[타임라인]
- 이동학 "5.18 망언 도태우 재검토? 한동훈도 못 건드릴 것" [한판승부]
- 김행 "인사청문회 김행랑? 단 한 번도 도망간 적 없다"
- 尹 '케이블카 건설' 주장? "지역 경제 망가뜨릴 총선용 발언"
- 고객 행세, 서류 변조까지…ELS 실적만 앞세운 은행들
- 여야, 총선 한 달 앞 지지율 재접전…'조국혁신당' 급부상[박지환의 뉴스톡]
- 트럼프의 '말더듬' 흉내…'금도(襟度)'를 벗어났다[워싱턴 현장]
- 尹, 강원서 민생토론회…野 "사전선거운동" vs 與 "현안 해결 의지"
- '비명' 박용진 결국 탈락…민주당, '친명' 정봉주·김동아 공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