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픽처, 133억 규모 투자 유치…‘게이밍 에코 시스템’ 구축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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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스포츠 전문 기업 빅픽처인터렉티브는 구주 포함 133억 원 규모의 시리즈C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투자로 빅픽처는 약 400억 원의 누적 투자 금액을 달성했다.
2015년 설립된 빅픽처는 e스포츠 교육과 온·오프라인 대회 개최, 데이터 플랫폼, 게임 영상 콘텐츠, 커뮤니티, PC방 등 게이머가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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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픽처는 최근 대성창업투자, 하나벤처스,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우리벤처파트너스, 디티앤인베스트먼트, 대신증권 등 6개 기관으로부터 133억 원을 투자 받았다. 이는 e스포츠 업계 최대 규모다.
2015년 설립된 빅픽처는 e스포츠 교육과 온·오프라인 대회 개최, 데이터 플랫폼, 게임 영상 콘텐츠, 커뮤니티, PC방 등 게이머가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e스포츠 교육사업 ‘게임코치아카데미’를 시작으로 100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게임미디어 콘텐츠사업 ‘GCL’, e스포츠대회 플랫폼 ‘레벨업지지’를 서비스하고 있다. 또 대형 행사 제작 업체 엠스톰, e스포츠 데이터 플랫폼 ‘닥지지’를 운영하는 플레이엑스피, 국가대항 e스포츠 대회 브랜드 ‘WCG’를 차례로 인수하기도 했다. 최근엔 PC방 브랜드 ‘레벨업 PC방’을 선보이며 사업을 확장했다.
빅픽처는 지난해까지 1000건이 넘는 대회를 개최했고, 닥지지, 레벨업지지 등 플랫폼의 월간 활성화 사용자 수(MAU)는 약 600만 명이며, 그 중 20%가 글로벌 유저다.
빅픽처는 이번 투자 유치로 온·오프라인 사업의 모든 인프라를 통합하는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게이머의 요람에서 무덤까지’라는 모토로 게이밍 에코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올해 상반기 베타테스트, 하반기 론칭을 목표로 하고 있다.
송광준 빅픽처 대표는 “앞으로도 매력적인 e스포츠 시장에서 지금처럼 빠른 성장을 계속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빅픽처는 지난해 358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올해는 손익분기점를 넘어 흑자 전환을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e스포츠 업계 최초 기업공개(IPO)도 도전할 계획이다.
김명근 스포츠동아 기자 dionys@dong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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