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마크 하이 요구르트, 누적 판매량 300만···'1초에 한개 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원F&B는 지난달 선보인 프리미엄 액상 발효유 '덴마크 하이(Hej) 요구르트'가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300만병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출시 초기 흥행 요인으로는 덴마크산 유산균과 호흡기 특허 원료, 당류 저감 등 세 가지 트렌드를 한 병에 담아낸 점이 꼽힌다.
제품은 덴마크산 유산균 포함 100억 CFU(보장균수)를 담아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액상 발효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산균·호흡기 특허원료·저당 특징
동원F&B는 지난달 선보인 프리미엄 액상 발효유 ‘덴마크 하이(Hej) 요구르트’가 출시 한 달 만에 누적 판매량 300만병을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1초에 한 개씩 팔린 셈이다.
출시 초기 흥행 요인으로는 덴마크산 유산균과 호흡기 특허 원료, 당류 저감 등 세 가지 트렌드를 한 병에 담아낸 점이 꼽힌다.
제품은 덴마크산 유산균 포함 100억 CFU(보장균수)를 담아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액상 발효유다.
GC녹십자웰빙이 4년간의 연구개발을 통해 내놓은 호흡기 특허 유산균과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 뼈 형성에 필요한 칼슘, 비타민D을 함유했다.
저당 트렌드를 반영해 당 함량도 액상 발효유 판매 상위 3개 제품의 평균 대비 35% 이상 낮췄다.
동원F&B는 기업형슈퍼마켓(SSM)과 창고형 할인점, 온라인 등으로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있다.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를 연 매출 300억 원 규모의 히트 상품으로 키워낸다는 목표다.
황동건 기자 brassgu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과일 가격 얼마나 올랐기에 자료분석하던 공무원 '충격'에…
- 이부진 사장 10년 동안 '이 것'으로만 1460억 벌었다
- '천냥 백화점도 아닌데'…어묵·콩나물 등 생필품 천원에 파는 '이 곳'
- [영상]'험지 맞아?' 한동훈이 국힘 ‘전멸’ 고양에 뜨자…오늘은 이재명 다녀간 곳으로
- 남은 임기는 어쩌고… '정치行' 택한 국민연금 전문가
- 단 1발로 北 도발 꺾을 KF-21 장착될 ‘독침무기’는[이현호 기자의 밀리터리!톡]
- 불황에도 다들 '디올·루이비통 백' 사러 '오픈런' 하더니 결국…
- ‘탁구게이트’ 이강인 대표팀 발탁…손흥민과 태국전 선봉
- 4000원짜리를 66만원에 ‘되팔이’…美 뒤흔든 ‘마트백’ 무엇
- “런종섭” “개구멍 도망”…野, ‘이종섭 출국’ 융단폭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