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비트코인 1억 돌파에 국내 관련주도 급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비트코인이 1억 원을 돌파하는 등 가상자산에 대한 투자 열기가 뜨거워지는 가운데 국애 증시에서도 관련주들이 급등세를 나타내고 있다.
우리기술투자와 한화투자증권은 국내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인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비트코인 가격이 국내 시장에서 1억 원을 돌파하는 등 사상 최고가를 찍으면서 관련주 역시 주목받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비트코인이 1억 원을 돌파하는 등 가상자산에 대한 투자 열기가 뜨거워지는 가운데 국애 증시에서도 관련주들이 급등세를 나타내고 있다.
12일 오전 9시 30분 코스닥 시장에서 우리기술투자(041190)는 전 거래일보다 6.59% 오른 1만 670원에 거래되고 있다. 유가증권시장 상장사인 한화투자증권(003530) 역시 4.21% 상승 중이다.
우리기술투자와 한화투자증권은 국내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인 업비트 운영사 두나무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이에 비트코인의 가격 등락에 따라 주가가 연동돼 움직이는 경향을 나타낸다.
이 밖에 티사이언티픽(057680)(3.29%)과 위지트(036090)(4.51%) 역시 크게 오르는 중이다. 티사이언티픽은 빗썸의 운영사인 빗썸코리아의 지분을 가지고 있으며 위지트는 티사이언티픽의 대주주다.
비트코인 가격이 국내 시장에서 1억 원을 돌파하는 등 사상 최고가를 찍으면서 관련주 역시 주목받는 것으로 풀이된다. 비트코인 외에도 가상자산 시가총액 2위인 이더리움도 2021년 12월 이후 처음으로 4000달러를 돌파하면서 동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올해 1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코인 현물 ETF를 승인한 데 이어 영국 규제당국이 가상자산 관련 상장지수증권(ETN)의 승인을 반대하지 않을 것이라며 가능성을 열어두자 가상자산들이 연일 랠리를 펼치고 있다.
심기문 기자 door@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과일 가격 얼마나 올랐기에 자료분석하던 공무원 '충격'에…
- 이부진 사장 10년 동안 '이 것'으로만 1460억 벌었다
- '명품 수요 급감' 英 매치스패션, 역사 속으로…부진의 늪 명품몰
- [영상]'험지 맞아?' 한동훈이 국힘 ‘전멸’ 고양에 뜨자…오늘은 이재명 다녀간 곳으로
- 남은 임기는 어쩌고… '정치行' 택한 국민연금 전문가
- 단 1발로 北 도발 꺾을 KF-21 장착될 ‘독침무기’는[이현호 기자의 밀리터리!톡]
- 불황에도 다들 '디올·루이비통 백' 사러 '오픈런' 하더니 결국…
- ‘탁구게이트’ 이강인 대표팀 발탁…손흥민과 태국전 선봉
- 4000원짜리를 66만원에 ‘되팔이’…美 뒤흔든 ‘마트백’ 무엇
- “런종섭” “개구멍 도망”…野, ‘이종섭 출국’ 융단폭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