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텍, '세상 모든 것의 역사 1' 시리즈 특강 무료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스텍 문명시민교육원이 지성의 광장 '세상 모든 것의 역사 1' 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한다.
한편, 문명시민교육원은 포스텍 융합문명연구원 산하 대시민 교육기관으로 2019년부터 매년 다양하고 유익한 인문학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해 포항시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스텍 문명시민교육원이 지성의 광장 '세상 모든 것의 역사 1' 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4년 대한민국 독서 대전 개최지로 포항이 선정됨에 따라 포스텍이 준비한 대시민 역사·인문학 강연이다.
'세상 모든 것의 역사 1'은 1강 '세상 모든 것의 기원'(강인욱 경희대 사학과 교수), 2강 '문화는 어떻게 인간의 마음을 만드는가?'(김준홍 포스텍 인문사회학부 교수), 3강 '사막에서 피어난 꽃, 석굴사원'(강희정 서강대 동남아시아학과 교수), 4강 '역사 속의 동물들은 행복했을까?'(이종식 포스텍 인문사회학부 교수) 등 4개의 강좌로 구성됐다.
각 강좌는 오는 16일부터 6월 15일까지 매월 셋째 주 토요일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되며, 세상의 모든 것들을 담은 책과 저자와의 만남을 통해 참석자들이 고유한 삶의 아름다움과 상생의 가치를 깨닫게 하는 것이 목표이다.
고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모두 무료이다.
자세한 내용 확인과 수강 신청은 문명시민교육원 홈페이지(https://pice.postech.ac.kr/)에서 가능하며, 큐알코드(QR)를 통해 사전에 질문을 제출하면 추첨을 통해 작가의 친필 서명이 담긴 책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한편, 문명시민교육원은 포스텍 융합문명연구원 산하 대시민 교육기관으로 2019년부터 매년 다양하고 유익한 인문학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해 포항시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포항CBS 김대기 기자 kdk@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에코델타동 살아요" 외국어 동명, 어떻게 생각하세요?[노컷투표]
- 오스카가 주목한 'K무비'…봉준호·이선균·윤여정[타임라인]
- 이동학 "5.18 망언 도태우 재검토? 한동훈도 못 건드릴 것" [한판승부]
- 尹 '케이블카 건설' 주장? "지역 경제 망가뜨릴 총선용 발언"
- "트럼프에 잽"…오스카 진행자 "감옥 갈 시간" 발언 화제
- 고객 행세, 서류 변조까지…ELS 실적만 앞세운 은행들
- 교수 집단사직 물꼬 튼 서울의대…빅5 병원도 텅텅 빈다
- 서경덕 "옷 벗기는 사진에 딸 합성"…日극우 테러 '분통'
- 말 갈아탄 이상민 6선 고지 오르려면…R&D 삭감 역풍 넘어야
- 광주 초선 '물갈이' 배경엔…현역에 실망, '친명패권'엔 분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