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택스-인피닛블록, 법인 대상 커스터디·세무회계 협력 파트너십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크립토택스를 운영하는 더블엑스소프트(대표이사 윤동환)와 인피닛블록(대표이사 정구태)이 법인을 대상으로 하는 디지털자산 커스터디 및 세무회계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윤동환 크립토택스 대표는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법인지갑 허용 등과 같은 규제 변화는 기업 고객의 참여와 함께 디지털자산을 보관, 관리하기 위한 커스터디의 중요성도 함께 커질 수 밖에 없을 것"이라며 "인피닛블록과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법인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편의성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크립토택스를 운영하는 더블엑스소프트(대표이사 윤동환)와 인피닛블록(대표이사 정구태)이 법인을 대상으로 하는 디지털자산 커스터디 및 세무회계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윤동환 크립토택스 대표는 “미국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법인지갑 허용 등과 같은 규제 변화는 기업 고객의 참여와 함께 디지털자산을 보관, 관리하기 위한 커스터디의 중요성도 함께 커질 수 밖에 없을 것”이라며 “인피닛블록과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법인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편의성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정구태 인피닛블록 대표는 “기업고객은 개인과 달리 자산관리에 있어 내규준수, 합의이행, 측정평가 등 내부통제 시스템을 완벽히 갖추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앞으로 크립토택스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법인 고객의 자산을 효율적으로 통제, 측정, 관리할 수 있는 체계를 만들어, 국내 디지털자산 시장이 건전하게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크립토택스는 디지털자산 세무·회계 서비스 플랫폼이다. 디지털자산 전문 세무사, 회계사가 함께 참여해 개발한 세무·회계 알고리즘을 통해 투자자의 세금을 처리한다. 또한 디지털자산을 발행·보유한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디지털자산 회계 플랫폼 서비스(SaaS)을 선보이고 있다.
인피닛블록은 중견·대기업에서부터 중소형 재단에 이르기까지 법인을 위한 전자지갑 및 프라이빗키 관리시스템(KMS)를 운영한다. 온라인 상태에서 블록체인에 기록된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는 핫월렛과 인터넷과 단절돼 해킹·탈취 등을 원천 방지하는 콜드월렛 등 전자지갑을 제공한다. 또한 다중서명, 다자간연산 등의 암호보안 기술을 이용해 프라이빗키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서정화 기자 spurify@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명' 박용진 탈락… 정봉주-김동아 본선행
- 비트코인 1억원 돌파…사상 최고가
- 삼바, CDMO사업 수주 잔고 8조 육박…'매출 4조 시대' 견인
- 교황 “우크라, 백기 들고 협상해야”…젤렌스키 “2500km 멀리서 '허상 중재' 하네”
- 40만원 우크라 드론, 70배 비싼 러軍 차량 날렸다 [숏폼]
- 고속도로서 울부짖는 사모예드...왜? [숏폼]
- “이제 비행긴 누가 모냐”…인니 기장·부기장 모두 졸았다
- 춘천 기업혁신파크 선정…'첨단산업 기반조성' 오랜 숙원 풀렸다
- SUV와 세단 선 넘은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올해도 수출 1위 도전
- 韓 기업가정신 세계 8위…한 계단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