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 '외식 대상 나트륨·당류 저감 메뉴 개발 기술 지원' 사업 참여 가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은 '외식 대상 나트륨·당류 저감 메뉴 개발 기술 지원' 사업에 참여할 한식, 분식 및 음료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를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
본 사업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지원을 통해 덜 짜고, 덜 단 외식 메뉴를 개발 및 판매하여 소비자의 건강한 외식 문화 형성 및 식생활 실천을 도모할 수 있도록 컨설팅을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은 ‘외식 대상 나트륨·당류 저감 메뉴 개발 기술 지원’ 사업에 참여할 한식, 분식 및 음료 프랜차이즈 가맹본부를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
본 사업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지원을 통해 덜 짜고, 덜 단 외식 메뉴를 개발 및 판매하여 소비자의 건강한 외식 문화 형성 및 식생활 실천을 도모할 수 있도록 컨설팅을 지원한다.
지난해 해당 사업의 지원을 받은 치킨·한식 및 음료 업체는 나트륨·당류 저감 기술을 적용한 메뉴 개발 및 시범 판매를 통해 전 메뉴 저감 기술 적용 또는 정식 메뉴 출시의 성과를 달성한 바 있다.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은 올해도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지원을 받아 한식은 2개 가맹본부, 분식 및 음료는 1개 이상 가맹본부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업체는 △주요 메뉴 및 식재료의 영양성분 분석 △덜 짜고, 덜 단 메뉴 개발을 위한 자문 및 기술 지원 △개발된 덜 짜고, 덜 단 메뉴의 시범 매장 판매와 홍보 등을 지원받는다.
장재남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 원장은 “덜 짜고 덜 단 외식 메뉴를 개발하고 확대함으로써 소비자의 건강한 식생활 형성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지원 사업은 오는 22일까지 신청서를 접수하고 서류검토를 마친 뒤 26일에 대상업체에 공고 예정이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군대 안 가려고 49.4kg까지 뺐지만...‘이 검사’에서 딱 걸려
- 한국인, 러시아서 간첩혐의로 첫 체포…모스크바 이송
- ‘이 나라’ 공항택시 타지 마세요…기사들 정체 알고보니
- 해수욕장서 발견된 변사체…‘도박빚’ 납치·감금 피해자였다 [그해 오늘]
- 조두순 "8살짜리에 그 짓, 사람xx냐"...선 넘는 발언까지
- '이강인은 사과 원했고. 손흥민은 보듬자고 했다'
- 조두순 "돈 터치 마이 바디"...화가 치미는 존재 그 자체
- ‘도쿄 3관왕’도 예외없다... 안산, 선발전 탈락하며 파리행 좌절
- “진짜 충격은 한국 출산율…해외 연금개혁 쫓아가면 완전히 망해”[만났습니다①]
- 백현, 메이저리그 개막전서 애국가·미국 국가 가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