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고용공단, 2024년 장애인고용 전문인력 양성교육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은 '2024년도 외부종사자 대상 장애인 고용 전문인력 양성 교육'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전문인력 양성 교육은 일선 고용 현장에서 장애인의 고용, 근무를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지원하는 인력을 양성하고, 자격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과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장애인고용 창출·유지 위한 전문인력 양성교육
공단 고용개발원, 대면·비대면 교육으로 탄력 운영
[헤럴드경제=김용훈 기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은 ‘2024년도 외부종사자 대상 장애인 고용 전문인력 양성 교육’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전문인력 양성 교육은 일선 고용 현장에서 장애인의 고용, 근무를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지원하는 인력을 양성하고, 자격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과정이다.
올해 운영되는 대표적인 교육으로는 현장훈련 기간 동안 중증장애인의 업무를 지도하는 ‘직무지도원 양성 교육’, 근로자의 근로활동을 지원하는 ‘근로지원인 보수 교육’, 장애인근로자가 20인 이상인 사업체의 선임 의무 이행을 위한 ‘장애인직업생활상담원 양성 교육’이 있다.
지난해에는 10개 과정, 28회를 운영해 1854명의 전문인력을 배출했다. 2024년도에도 지난해와 같이 대면과 비대면 교육을 탄력적으로 운영해 교육 실효성을 높일 계획이다.
교육은 전문인력들이 실제 현장에서 사용할 이론적 지식부터 활동 사례, 의사소통 기술, 스트레스 관리, 안전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 일정 확인 및 신청은 EDI사이버연수원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교육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고용개발원 교육연수부(031-728-7068)로 문의하면 된다.
fact0514@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강인 뽑은 황선홍 “두 선수만의 문제 아냐. 이제는 화합해 나아갈 때”
- 가수 김흥국, 박정희·육영수 다큐 영화 만든다
- 조두순 “마누라 22번 가출…8살짜리에 그짓, 사람 새끼냐”
- [영상] 김지훈 40억 대박난 그집…줄서서 먹는다는 핫한 이것 [부동산360]
- “머리 처박고 뛰어야”…김민재, 하극상 논란에 입 열었다
- 서동주,분당차여성병원서 난자 냉동
- “이강인은 한국 축구 짊어질 선수, 발탁할 것”…김남일 예측 ‘화제’
- 폭행 당한 이천수 "다치진 않았지만 많이 놀랐다"
- 故이선균, 아카데미 시상식서 깜짝 등장…“타임 투 세이 굿바이”
- 20년 절친 김승수·양정아 핑크빛?…"친구처럼 같이 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