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호영 민주당 의원, 공약 완료 이행평가 '전북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호영 더불어민주당(전북 완주·진안·무주) 의원이 제21대 국회의원 공약 완료 이행평가에서 전북 의원 중 1위에 올라 '국회의원 공약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12일 시민단체 법률소비자연맹에 따르면 21대 국회의원 1인당 평균 공약수는 66개이지만, 안호영 의원은 131건으로 공약수가 2배 이상 많았고, 완료단계 공약이 72건, 완료공약 비율 54.96%로 민주당 국회의원 중 5위, 전북 의원 중 1위를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법률소비자연맹, '국회의원 공약대상' 수상자로 선정
안 의원, 민주당 의원 중 5위·전북 의원 중 1위 올라
[더팩트 | 완주=이경선 기자] 안호영 더불어민주당(전북 완주·진안·무주) 의원이 제21대 국회의원 공약 완료 이행평가에서 전북 의원 중 1위에 올라 '국회의원 공약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12일 시민단체 법률소비자연맹에 따르면 21대 국회의원 1인당 평균 공약수는 66개이지만, 안호영 의원은 131건으로 공약수가 2배 이상 많았고, 완료단계 공약이 72건, 완료공약 비율 54.96%로 민주당 국회의원 중 5위, 전북 의원 중 1위를 기록했다.
법률소비자연맹은 상근 모니터 위원, 분야별 전문가를 비롯 국내외의 85개 대학교 대학생들(2349명)과 함께 지난 21대 국회의원 선거 공보에 게재된 선거 공약을 평가점수별로 분석, 평가해 상위 25% 국회의원을 '국회의원 공약대상' 수상자로 뽑았다.
법률소비자연맹 분석 결과, 21대 국회의원 1인당 평균 공약수는 66개였지만, 안호영 의원은 131건으로 공약수가 2배 이상 많았고, 완료단계 공약이 72건(55%)으로 민주당 국회의원 중 5위, 전북 의원 중 1위를 기록했다.
안 의원은 21대 총선 공약 가운데 △완주 수소특화 산단 조성 추진을 이행했고 △인구감소지역 특례 지원 △농업인 소득·경영 안전망 확충 △산림·건강·관광도시 도약 △완·진·무·장 맞춤형 도시재생 추진 △혁신도시 내 공공기관, 공기관 등 추가 이전 등 주요 사업을 완료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안 의원은 "국회의원 공약은 지역주민과의 약속을 지키는 것인 만큼 반드시 지키려고 지난 4년 동안 최선을 다해 의정활동을 했다"고 밝혔다.
이어 "21대 국회는 코로나19 발생으로 관광 분야 공약 등이 제대로 추진되지 못해 아쉽지만 완료 되지 않은 공약은 22대 국회에서 계속 추진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국 대표, 조국혁신당 비례대표 출마
- "조용하다" 자평했지만…뒤늦게 논란 마주한 '與 공천'
- 총선 D-29…총성없는 전쟁 판세와 변수는
- 뉴욕증시, CPI 발표 앞두고 혼조세…애플 1.18%↑·테슬라 1.39%↑
- 한서희, 男아이돌 성희롱 의혹 부인 "허위 사실 고소"
- "우리도 국민이에요"...아이들 말에 '진땀' 흘린 與野 어른들
- 총선 D-29…총성없는 전쟁 판세와 변수는
- 김부겸 선대위 합류…임종석 "친명은 없다" 봉합 나선 민주당
- 오디션 출신 아일릿·유니스, 5세대 걸그룹 시대 열까[TF프리즘]
- 강호동號 농협 본격 출항…"파괴적 혁신 통해 새로운 농협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