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한국 노쇼 확정' 호날두, 박용우팀에 패해 ACL 8강 탈락…승부차기서 눈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슈퍼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9·알 나스르)가 의도치 않게 '한국 노쇼'를 확정했다.
호날두가 이끄는 알 나스르는 12일(한국시각)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알아왈 파크에서 열린 2023~2024시즌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에서 알 아인을 상대로 승부차기 끝에 탈락 고배를 마셨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윤진만 기자]슈퍼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9·알 나스르)가 의도치 않게 '한국 노쇼'를 확정했다.
호날두가 이끄는 알 나스르는 12일(한국시각) 사우디아라비아 리야드 알아왈 파크에서 열린 2023~2024시즌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에서 알 아인을 상대로 승부차기 끝에 탈락 고배를 마셨다.
1차전 원정에서 0대1로 패한 알 나스르는 2차전 홈경기에서 연장 승부 끝에 4대3으로 승리했다. 스코어 3-2로 맞이한 연장 전반 13분 술탄 알-삼시에게 골을 허용하며 탈락 위기에 내몰린 알 나스르는 연장 후반 13분 호날두의 극적인 페널티 득점으로 경기를 승부차기로 끌고 갔다. 후반 결정적인 오픈 찬스를 놓친 호날두는 경기 막바지 페널티 골로 그나마 체면치레를 했다.
알 나스르는 승부차기에서 호날두를 제외한 나머지 세 명의 키커(오타비오, 알렉스 텔렉스, 마르셀로 브로조비치)가 모두 실축하면서 승부차기 스코어 1-3으로 패하며 탈락했다.
알 아인 미드필더 박용우는 120분 풀타임 활약하며 팀의 준결승 진출을 뒷받침했다. 알 아인은 알 힐랄-알 이티하드 8강 승자와 준결승에서 격돌한다.
알 나스르의 탈락으로 기대를 모은 호날두의 한국행 가능성은 사라졌다. 알 나스르가 결승에 진출할 경우, 결승전 1차전은 결승에 올라온 동아시아팀 홈에서 치르게 되어있다. 현재로선 전북, 울산, 산둥 타이산, 요코하마F.마리노스 중 한 팀이다. 전북 혹은 울산이 결승에 진출할 경우 호날두와 만남이 성사될 수 있었다. 호날두는 생애 첫 번째 '아챔'을 8강과 6골로 끝마쳤다.
전북과 울산은 전주에서 열린 8강 1차전에서 1대1로 비겼다. 12일 오후 7시 울산에서 준결승 티켓을 두고 격돌한다. 요코하마는 최강희 감독이 이끄는 산둥 원정에서 2대1로 승리하며 준결승 진출의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 13일에 요코하마에서 8강 2차전을 치른다.
준결승전은 4월16일~17일과 23일~24일에 홈 앤 어웨이로 열린다. 결승전은 5월11일과 18일에 마찬가지로 홈 앤 어웨이로 열린다.
윤진만 기자 yoonjinman@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男 아이돌 옷 벗기고..재미 봐” 진짜?..한서희, 성희롱 논란 전면부인 “고소할 것”
- '엄태웅♥' 윤혜진, 거짓 SNS 인증샷 논란 전말 “뒷담화한 지인 손절”
- 치매 투병 유명 배우, 가족들과 마지막 준비..전처·현처 다 모였다
- '박시은♥' 진태현 “여러분, 우리 아내 축하해주세요” 동네방네 자랑
- 배우 오영미, 결혼 13일 만에 사별..“220억 유산 받았다고”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