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씨]전국 대부분 봄비…벼락 돌풍 동반
<1>오늘 나오실 때 우산 챙기셔야겠습니다. 오전부터 전국 대부분 지역에 산발적인 봄비가 내릴 텐데요. 비의 양은 많지 않겠지만, 벼락과 돌풍을 동반하며 요란하게 내리겠고요. 일부 남부지방과 제주 산지에는 싸락우박이 떨어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2>예상되는 비의 양은 제주에 최고 20mm, 서울 등 그 밖의 지역은 5~10mm가 되겠고요. 기온이 낮은 강원 산지와 제주 산지에는 1~5cm의 눈이 내려 쌓이겠습니다.
<3>또, 남부지방은 아침까지 짙은 안개에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어제 내린 비로 인해 지표면이 습해지면서 안개가 자욱하게 낀 곳이 많은데요. 특히, 전남과 경남을 중심으로는 가시거리가 200m도 채 되지 않는 곳이 있습니다. 조심히 이동하셔야겠습니다.
<중부>비는 늦은 오후에 중부지방부터 그치기 시작해 저녁이면 모두 그치겠고요.
<남부>오후부터 전남 서해안과 제주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현재>지역별 현재 기온 보겠습니다. 서울 5.5도, 대전 3.2도, 대구는 2.2도로 어제 같은 시각보다 높게 출발하고 있습니다.
<최고>낮 기온은 서울과 광주 11도, 대구 13도, 부산은 14도로 평년과 비슷하겠습니다.
<주간>내일부터는 다시 맑은 하늘이 드러나겠고요. 기온은 점차 올라 포근해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김다영 기상캐스터) #MBN #날씨 #김다영 #봄비 #돌풍 #벼락 #우박 #굿모닝MBN #MBN날씨 #기상캐스터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공보의·군의관 158명 내일부터 본격 진료…의협 지도부 소환
- [뉴스 돋보기] 고배 마신 박용진 / ″여기가 무슨 동이냐″ / 재검토 요청 / 여야 공천 발표
- 피프티 피프티 소속사 대표, 前 멤버 3인 제기 배임혐의 고발건 무혐의
- 초등생 극단선택....유족 ″유서에 학폭 가해자들 이름 있어″
- 25톤 덤프 트럭 주행 중 10m 아래로 추락...운전자 다쳐
- 안귀령 ″여기 무슨 동″ 질문에 '진땀'...유세 중 무슨 일?
- ″나는 사람이 아닌 것 같아요″…3년 3개월 만에 얼굴 보인 조두순 횡설수설
- ″한국인, 러시아서 간첩혐의로 첫 체포″…모스크바 구금
- [단독]초등학교 야구부 감독 아동학대 논란…아이와 분리 안 돼
- '환자 2명 약물 살해 혐의' 요양병원장 검찰 송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