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씨] "우산 챙기세요" 전국 대부분 비 소식…돌풍·싸락우박도 유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화요일인 12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나 눈이 내리는 가운데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이날 기상청 등에 따르면 새벽부터 수도권과 강원중·북부내륙에 비 또는 눈이 내리기 시작해 오전에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되겠다.
비나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빙판길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라창현 기자] 화요일인 12일은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비나 눈이 내리는 가운데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다.
이날 기상청 등에 따르면 새벽부터 수도권과 강원중·북부내륙에 비 또는 눈이 내리기 시작해 오전에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되겠다. 이는 대부분 오후에 그치겠으나, 충북·전북동부·경상권·제주도는 저녁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
일부 전북내륙과 경상권, 제주도산지를 중심으로는 싸락우박(지름 0.5㎝ 미만 얼음알갱이)이 떨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예상 강수량은 서울·인천·경기·강원도·대전·세종·충남·충북·광주·전남·전북이 5㎜ 내외, 부산·울산·경남·대구·경북남부가 5~10㎜, 제주도 5~20㎜이다. 경북북부·울릉도·독도도 5㎜ 내외의 비가 내릴 것으로 예상된다.
예상 적설량은 강원산지와 제주도산지가 1~5㎝, 강원내륙·경북북동산지 1㎝ 내외다.
아침 최저 기온은 0~6도, 낮 최고기온은 7~14도를 오르내리겠다.
주요 지역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5도 △인천 5도 △수원 4도 △춘천 1도 △강릉 3도 △청주 4도 △대전 3도 △전주 4도 △광주 4도 △대구 3도 △부산 6도 △제주 9도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11도 △인천 10도 △수원 10도 △춘천 10도 △강릉 7도 △청주 11도 △대전 10도 △전주 10도 △광주 12도 △대구 13도 △부산 13도 △제주 12도다.
비나 눈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빙판길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오후부터 전남서해안과 제주도에 바람이 초속 20m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겠고, 그 밖의 대부분 해안 지역에도 바람이 순간풍속 초속 15m 이상으로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으니 주의해야 한다.
오전부터 서해중부먼바다, 오후부터 서해남부먼바다·동해남부먼바다·남해서부서쪽먼바다·남해동부바깥먼바다·제주도해상에서 바람이 초속 10~16m로 강하게 불고, 물결이 2~4m로 높게 일면서 풍랑특보가 발표될 가능성이 있으니 항해·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미세먼지는 전국이 '보통' 수준일 것으로 전망되지만 인천·경기남부·충남은 국외 미세먼지 유입으로 밤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라창현 기자(ra@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尹 "러북 군사협력은 권력 유지 위한 결탁…좌시 않을 것"
- 의대생들, 내년에도 학교로 안 돌아오나…"투쟁 계속" 결정
- "월요일에 전재산 삼성전자에 넣는다"…겹호재에 개미들 '환호'
- 삼성전자, 10조원 규모 자사주 매입 결정…"주주가치 제고"
- [내일날씨] 흐리고 비 오는 토요일…기온은 '포근'
- 민주 "이재명 1심, 명백한 정치판결" [종합]
- 민주 지지층 "판사 탄핵하라"…이재명 1심 '유죄'에 격앙 [현장]
- "발이 비행기 천장에 닿아, 죽을 줄"…난기류 만난 비행기 '공포'
- 5대 은행 전부 비대면 대출 막는다
- 8살 태권도 소녀, 시합 졌다고…멱살 잡고 뺨 때린 아버지 '비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