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Are You?] 신인 아나운서 손동은, '확신의 다재다능 MC새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콘텐츠 시대를 맞은 최근, 제작사나 플랫폼 등 관련 업계에서는 매력있는 신예들을 기용하려는 움직임이 강해지고 있다.
손동은은 지난해 경기도 공공기관 통합채용 필기시험, 제 2차 과학기술분야 정부출연 연구기관 공동채용 필기시험 등 정확한 정보전달이 필요한 행사는 물론, 경상북도 숲 해설협회 MC 등 감성적인 힘이 필요한 영역까지 소화 하면서 새싹 아나운서로서의 놀라운 재능을 입증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콘텐츠 시대를 맞은 최근, 제작사나 플랫폼 등 관련 업계에서는 매력있는 신예들을 기용하려는 움직임이 강해지고 있다. 본지는 신규 유튜브 기획 'Who Are You?'를 편성해 영화, 드라마, 음악 등 콘텐츠는 물론, 방송과 소셜 등 다방면에서 활약이 기대되는 신예들의 목소리를 전달한다.
'Who Are You?' 두 번째 주인공은 새싹 아나운서 손동은(23)이다. 그는 동덕여대 국어국문·커뮤니케이션콘텐츠학과 졸업과 함께, 교육기관 '아나레슨'의 전문과정을 거치며 아나운서로서의 역량을 키워가고 있다. 문학사로서의 글을 이해하는 능력과 학창시절 방송부 경험을 통한 명확한 전달력이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손동은은 “팬데믹으로 인해 대학 생활에 힘겨움을 느꼈을 때 평소 쓰던 일기장 속 방송부 시절 모습을 보고 아나운서로서의 꿈을 다시 떠올리게 됐다”라며 “'아나레슨' 학원의 전문과정을 수료하고 스터디를 꾸려 아나운서 준비생으로서의 장기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고 말했다.
손동은은 지난해 경기도 공공기관 통합채용 필기시험, 제 2차 과학기술분야 정부출연 연구기관 공동채용 필기시험 등 정확한 정보전달이 필요한 행사는 물론, 경상북도 숲 해설협회 MC 등 감성적인 힘이 필요한 영역까지 소화 하면서 새싹 아나운서로서의 놀라운 재능을 입증하고 있다.
손동은은 “팬데믹 이후 대학수업 중 대면발표 기회가 제게 돌아왔을 때 두려움을 느끼는 스스로를 느꼈을 때 충격이었다. 남들 앞에서 발표하고 말하는 것을 좋아했던 저로서는 어쩌면 당연한 감정이었다. 그렇게 저라는 사람의 성격과 꿈을 되새기고, 새롭게 시작해보자는 생각을 갖고 준비해왔다”라고 말했다.
끝으로 손동은은 롤모델로 뉴스와 교양 프로그램 진행자로 활약하는 최혜림 아나운서를 꼽으며 “재미로 인터넷 운세를 본 적이 있는데, 제가 팔방미인 성향이라고 하더라(웃음). 그 말처럼 뉴스면 뉴스, MC면 MC, DJ면 DJ 등 다재다능한 아나운서로 성장하고 싶다. 청룡의 해를 맞이한 용띠 새싹 아나운서답게 열의와 패기로 활동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신규코너 'Who Are You?' 손동은 편은 전자신문 공식 유튜브 채널과 네이버TV 등 동영상 플랫폼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 세계 최다 출구'부터 '해리포터 성지'까지…'전역자' 이이경, 日 상륙
- '아빠나' 남진 "우리 아들 진짜 잘생겼지" 아들 부심 폭발
- 케이타이거즈 홀딩스X미디어브릿지, '글로벌 도약' 모색
- '불타는 트롯맨' 식스맨 박현호, '불타는 장미단2' 전격 출격
- '현역가왕 in TOKYO' 전유진, 숨겨왔던 반전 예능감 대분출
- [ET포토] 이영주, '선명한 미모'
- [ET포토] 이현동, '정장이 어울리는 상남자'
- 오토노머스 '자율주행 플랫폼' 동남아 진출
- 제3지대 '존재감' 경쟁 치열…조국혁신당 돌풍 어디까지
- 취약계층 통신비 1.2조 깎아준 이통사…“디지털복지 위한 재원분담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