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2일 굿모닝MBN 주요뉴스
▶ "러시아서 한국인 1명 간첩 혐의로 체포" 우리나라 국민 1명이 올해 초 러시아에서 국가 기밀정보를 외국정보기관에 넘긴 혐의로 체포된 걸로 알려졌습니다. 한국인이 러시아에서 간첩 혐의로 체포된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
▶ 서울의대 교수협 "다음 주 일제히 사직서" 서울대 의대 교수들이 정부가 합리적인 방안을 제시하지 않으면 다음 주 교수 전원이 사직서를 제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오늘 대한의사협회 전·현직 간부 3명에 대한 추가 소환 조사에 나섭니다.
▶ 한동훈·윤재옥 '투톱'…"도태우 공천 재검토" 국민의힘이 한동훈 비대위원장과 윤재옥 원내대표 투톱 체제로 이번 총선을 치르는 방안을 유력하게 검토하고 있습니다. 5·18 관련 발언으로 논란을 빚은 도태우 예비후보에 대한 공천문제는 재검토하기로 했습니다.
▶ '비명' 박용진 경선서 탈락…선대위 출범 민주당 비명계 박용진 의원이 자신의 지역구인 서울 강북을 경선에서 친명 정봉주 전 의원에게 패했습니다. 김부겸 전 총리의 합류 속에 민주당은 오늘 선대위를 출범시킵니다.
▶ 강남 한복판에서 강도…'복면 3인조' 체포 서울 강남에서 강도 행각을 벌인 3인조가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이들은 복면을 쓴 채 한 건물에 침입해 40대 남성의 목을 조르고 금품을 훔치려 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 전국 대부분 비·눈…돌풍·벼락 동반 오늘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나 눈이 오겠습니다. 일부 지역엔 작은 얼음알갱이인 싸락우박이 떨어지고, 돌풍과 함께 대기가 불안정으로 벼락도 동반할 전망입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서울의대 교수협 ″정부 해결방안 없으면, 18일 사직″
- 백주대낮 강남 '복면 강도 3인조' 10시간 만에 모두 붙잡혀
- 피프티 피프티 소속사 대표, 前 멤버 3인 제기 배임혐의 고발건 무혐의
- [단독][4·10 총선] 국민의힘 '한동훈-윤재옥' 투톱 총선 체제로
- [단독]″창문 넘어 차량 번호 보이나요″…경찰, 기지 발휘해 여성 구조
- [단독]초등학교 야구부 감독 아동학대 논란…아이와 분리 안 돼
- 고추장에서 보존료 '소브산' 초과 검출…판매 중단
- ″나는 사람이 아닌 것 같아요″…3년 3개월 만에 얼굴 보인 조두순 횡설수설
- 미 위스콘신 9명 사망 대형 교통사고…2살 아이만 홀로 생존
- 운전자 목숨 위협하는 '판스프링'…화물차 불법 개조 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