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 리뷰] '파머 1골 1도움+무드리크 쐐기포' 첼시, 뉴캐슬 3-2 격파…4G 무패행진+11위 유지
[인터풋볼] 박지원 기자= 첼시가 다득점 승리를 거뒀다.
첼시는 12일 오전 5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스탬퍼드 브릿지에서 열린 2023-24시즌 프리미어리그(PL) 28라운드에서 뉴캐슬 유나이티드에 3-2로 승리했다. 이로써 첼시는 4경기 무패 행진(2승 2무)과 함께 11승 6무 10패(승점 39)로 11위를 유지했다.
홈팀 첼시는 4-2-3-1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니콜라스 잭슨, 라힘 스털링, 코너 갤러거, 콜 파머, 모이세스 카이세도, 엔소 페르난데스, 마크 쿠쿠렐라, 트레보 찰로바, 악셀 디사시, 말로 귀스토, 조르제 페트로비치가 출격했다.
원정팀 뉴캐슬은 4-3-3 포메이션을 내세웠다. 앤서니 고든, 알렉산더 이삭, 미구엘 알미론, 조 윌록, 브루노 기마랑이스, 션 롱스태프, 댄 번, 스벤 보트만, 파비언 셰어, 티노 리브라멘토, 마르틴 두브라브카가 출전했다.
첼시가 선제골을 터뜨렸다. 전반 6분, 귀스토가 우측면 돌파 후 크로스를 올렸고 보트만이 걷어낸 것이 파머에게 전달됐다. 파머는 페널티 박스 앞에서 중거리 슈팅을 시도했고, 공은 잭슨의 다리를 맞고 굴절되며 들어갔다.
뉴캐슬이 반격했다. 전반 14분, 셰어가 먼 위치에서 과감한 중거리 슈팅을 시도했지만 매우 크게 벗어났다. 첼시도 가만히 있지 않았다. 전반 21분, 잭슨의 페널티 아크 앞 땅볼 슈팅이 두브라브카 골키퍼에게 막혔다.
변수가 생겼다. 전반 34분, 고든이 다리에 이상을 느끼며 그라운드에 주저앉았다. 더는 뛸 수 없었고, 제이콥 머피와 교체됐다. 그러고 나서 전반 38분, 알미론이 페널티 박스 안 측면에서 크로스를 올렸고 머피가 발에 맞혔으나 골문 밖으로 나갔다. 이어 전반 40분, 프리킥 상황에서 이삭의 헤더 슈팅이 크로스바 위로 넘어갔다.
뉴캐슬이 균형을 맞췄다. 전반 43분, 기마랑이스의 패스를 받은 이삭이 페널티 박스 라인에서 수비수를 앞에 두고 감아 차기를 했다. 공은 파 포스트 구석으로 빨려 들어갔다.
첼시가 아쉬움을 삼켰다. 전반 추가시간 1분, 파머의 로빙 패스를 받은 잭슨이 문전 왼발 슈팅으로 득점했다. 하지만 침투할 당시가 오프사이드였고, 이에 따라 득점이 취소됐다. 전반 추가시간은 4분이 주어졌고, 스털링의 페널티 박스 안 슈팅이 골키퍼 정면으로 향하면서 종료됐다.
뉴캐슬이 슈팅을 기록했다. 후반 2분, 이삭이 카이세도와의 경합에서 이겨낸 뒤 알미론에게 밀어줬다. 알미론의 문전 강력한 슈팅을 페트로비치 골키퍼가 가까스로 쳐냈다.
첼시가 반격했다. 후반 9분, 파머의 스루 패스를 받은 스털링이 수비수를 달고 드리블을 시도했다. 이내 페널티 박스 안 진입 후 슈팅까지 가져갔으나, 골대 옆으로 벗어났다.
첼시가 다시 앞서갔다. 후반 12분, 엔소의 패스를 받은 파머가 페널티 박스 앞에서 보트만을 앞에 두고 슈팅했다. 공은 다리 사이를 통과해 니어 포스트를 관통했다.
첼시가 격차를 벌릴 기회를 놓쳤다. 후반 14분, 후방에서 롱 패스가 시도됐고 잭슨이 헤더로 떨궜다. 스털링이 이어받은 뒤 질주했고 골키퍼를 제쳐낸 뒤 슈팅했다. 그러나 골문에 서 있던 번이 몸으로 막아냈다.
양 팀이 변화를 가져갔다. 뉴캐슬은 후반 24분 번, 알미론을 불러들이고 에밀 크라프, 엘리엇 앤더슨을 들여보냈다. 첼시는 후반 26분 스털링을 빼고 미하일로 무드리크를 넣었다. 후반 31분, 리브라멘토의 슈팅은 수비 블록에 맞으며 무위에 그쳤다. 다음 장면에서 첼시가 쐐기를 박았다. 첼시의 속공이 이뤄졌고 잭슨이 좌측면에서 질주했다. 이내 갤러거에게 패스했는데, 바로 옆에 있던 무드리크가 가로챈 뒤 수비수, 골키퍼를 제쳐내고 밀어 넣었다.
뉴캐슬이 쫓아갔다. 후반 45분, 머피가 페널티 박스 안 대각선 방향에서 슈팅을 날렸고, 공은 니어 포스트 상단으로 빨려 들어갔다.
후반 추가시간은 6분이 주어졌고, 뉴캐슬이 강하게 몰아붙였다. 하지만 득점이 나오지 않으면서 첼시의 3-2 승리로 막을 내렸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