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에 바이오-IT 기업혁신파크...2033년까지 1조 투입
오는 2033년까지 강원 춘천에 9,364억 원 규모의 사업비가 투입돼 지역 전략 산업인 바이오와 IT를 연계한 기업혁신파크가 들어섭니다.
국토교통부는 어제(11일) 민생 토론회에서 경남 거제, 충남 당진에 이어 세 번째로 춘천을 기업혁신파크 선도 사업 지역으로 선정했습니다.
기업혁신파크는 기업이 지방 도시의 산업 기반 조성과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산업·주거·문화 복합도시 조성의 전 과정을 주도하는 사업입니다.
춘천에 본사를 둔 정보통신기술 기업인 더존비즈온이 주도하는 기업혁신파크는 춘천 남산면 광판리 일대에 368만㎡ 규모로 조성됩니다.
또 의료·바이오·IT 기업이 춘천으로 이전하기 위한 산업·연구 공간과 의료기관, 교육·주거·커뮤니티시설도 조성될 예정입니다.
국토부는 춘천 기업혁신파크 조성을 위해 이번 달 말부터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입주 수요 분석과 면적 설정 등 개발계획 수립을 지원합니다.
춘천시와 더존비즈온이 2025년까지 개발계획을 수립해 지구 지정과 계획 승인을 신청하면 국토부는 통합심의 등 행정 절차를 진행합니다.
국토부는 춘천 기업혁신파크 조성으로 4만 개 이상의 일자리 등 6조 원 이상의 경제 효과가 창출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YTN 이승윤 (risungyoon@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상가 들어가는데 갑자기 '푹'...황당한 공사현장 사고
- 세월호 이준석 선장, 옥중서 밝힌 심경 “죽을 때까지 뉘우칠 것”
- 일본 자민당 '퇴폐모임' 영상 일파만파…일부 사의 표명
- 직원들 위해 롯데월드 통째로 빌린 회사…1989년 개관 이래 처음
- "싫으면 해지하든가"...앵커 말 잃게 한 '배달 앱'의 갑질 [Y녹취록]
- "UFO 존재, 美 은폐" 국방부 전 당국자 증언..."이메일서 영상 삭제" [지금이뉴스]
- "살려달라" 투숙객 신고 쇄도...52명 목숨 구해낸 소방관의 판단 [지금이뉴스]
- 러, 우크라 향한 무차별 폭격...놀란 동맹국 "전투기 작전 시작" [지금이뉴스]
- 밍크고래 목에 수상한 상처...우연 가장한 혼획?
- 국민의힘 내부 "이재명 관련 의문사 진상규명위 출범"...특검 얘기까지 [Y녹취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