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성장호르몬 관리 앱… ‘iF 디자인 어워드’ 본상 수상
홍석호 기자 2024. 3. 12. 03: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화학은 소아 저신장증 치료제 투약관리 애플리케이션(앱) '유디(EuDi)'(사진)가 'iF 디자인 어워드 2024' 고객경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2021년 시상을 시작한 iF 디자인 어워드 고객경험 부문에서 제약사업으로 상을 받은 것은 LG화학이 처음이다.
LG화학은 매일 집에서 직접 주사해야 하는 성장호르몬 치료 여정을 심층 분석하고 투약 공백 없는 꾸준한 치료를 돕기 위해 2019년 고객용 모바일 앱 유디를 선보였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화학은 소아 저신장증 치료제 투약관리 애플리케이션(앱) ‘유디(EuDi)’(사진)가 ‘iF 디자인 어워드 2024’ 고객경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2021년 시상을 시작한 iF 디자인 어워드 고객경험 부문에서 제약사업으로 상을 받은 것은 LG화학이 처음이다.
LG화학은 매일 집에서 직접 주사해야 하는 성장호르몬 치료 여정을 심층 분석하고 투약 공백 없는 꾸준한 치료를 돕기 위해 2019년 고객용 모바일 앱 유디를 선보였다. 투약 및 성장 일지 기록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주사 부담을 완화시킬 수 있도록 ‘나만의 캐릭터 키우기’ ‘미션 달성 배지 모으기’ 등의 기능을 추가했다. 아이들이 캐릭터를 가수, 과학자, 운동선수, 요리사 등으로 키우는 모습을 구현해 주사 치료에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도왔다.
홍석호 기자 will@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동아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비명횡사’ 박용진, 정봉주에 패배…‘친명횡재’ 논란 대장동 변호사 경선 승리
- 러, 한국인 간첩혐의 첫 구금…“국가기밀 외국에 넘겨”
- 홍콩 ELS 손실 결국 ‘차등 배상’… 일시적 땜질로 끝내선 안 돼 [사설]
- 종북세력엔 꽃길, 전과자들도 무사통과… 엉망진창 공천 [사설]
- R&D예산 삭감에 실험 손 놓은 서울대… ‘의대 가라’ 등 떠미나 [사설]
- 전세사기 피해 1년, 끝나지 않는 고통
- 아무런 전조 증상 없이 갑작스럽게 빙빙~ 도는 것 같아
- [횡설수설/이진영]할마 할빠들의 육아휴직
- [오늘과 내일/정임수]‘할인 쿠폰’으로 金사과 잡을 수 있나
- [단독]야권 비례후보 갈등…민주 “진보당 인사들이 시민단체 몫 따내”